[한국강사신문 김순복 시민기자]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선 사회복지사자격증과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모든 이들에게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을 진행할 경우 희망하는 3과정의 수강료를 전액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단순히 자격증 취득뿐만이 아닌 자기계발에도 도움을 주는 여러 심리상담기법까지 배워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 덧붙였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에서 회원가입만 완료한다면 누구나 수강료 전액지원 혜택을 누릴 수가 있다. 강의는 스마트폰으로도 시청 및 자격시험이 가능해 여가시간이나 출·퇴근시간에도 장소의 제약 없이 자기계발에 몰두할 수 있다. 29종의 온라인강의는 모두 4주~6주의 단기간 과정으로 진행되어 빠른 스펙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인터넷 사용이 서툰 중장년층 직장인이나 전업주부들도 손쉽게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도록 1:1 상담게시판과 카카오 플러스친구, 원격서비스 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도 홈페이지에서 무료다운로드 가능해 학습자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등에 기재할 수 있으며, 자격시험에 통과한 이들은 모두 1급과 2급 자격증 동시발급이 가능하다.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다양한 심리상담기법을 통해 지역별 학교·병원·교회 등에서 활동하기 수월하도록 타인과의 커뮤니케이션이나 대인관계 형성방법 등을 배워볼 수가 있으며, 취업범위를 더욱 넓혀 아동심리상담사와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와 같은 전문분야로 직무능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한 이번 무료강의는 자기개발을 위해 사회복지사 응시자격과 실습기간 및 2020년 요양보호사 시험일정과 기출문제, 구인구직 등에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모든 자격과정은 수강신청 간 공통적으로 취업성공패키지와 청년구직활동지원금, 국민 내일배움카드와 같은 국비지원 여부는 일체 무관계하기 때문에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부담 없이 무료강의 혜택을 누릴 수가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