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최고위과정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가천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가천명강사최고위과정이 화제다. 세상의 통로에서 희망을 전하는 행복멘토로 평가 받고 있는 김순복 강사가 가천명강사최고위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2019년 3월 첫 개강하여 지난학기 최고명강사 프로젝트로 운영되다 2020년부터 가천대학교에서 최고위과정으로 승격했다.

가천명강사최고위과정 3기는 지식생태학자 한양대학교 유영만교수를 비롯해 10명의 교수진과 7명의 운영교수진, 7명의 미니특강 강사진으로 각 분야 최고의 교수진이 대거 참여하게 될 전망이다. 언제 어디서나 당당하게 가슴 뛰는 삶을 살고 싶은 사람, 누군가의 꿈이 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 교육과정이 참여식 공감학습으로 이루어지며, 매주 ‘도전60초 스피치’는 무대 실전연습을 통해 이야기 구조화와 무대공포증 해소 및 자신감을 up시킬 수 있다. 본 수업이 종료되면 ‘뇌새김 본깨적’ 시간이 진행된다. 수업 시간에 보고, 깨우치고, 적용할 것을 토의하여 팀별로 발표를 통해 다시한번 복습하며 최고명강사로의 실력을 다져갈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가천명강사최고위과정은 수료가 끝이 아닌 평생학습으로 이어진다. 수료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매월 무료스터디가 진행되고 있으며, 우수자는 강사파견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 시대 최고리더를 꿈꾸는 리더와 강사의 전문성을 다지고 싶은 현업강사, 사내강사, 예비강사들에게 가천명강사최고위과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고 리더와 스타강사 명강사를 꿈꾸는 강사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이번 가천명강사최고위과정은 책임교수인 김순복 강사를 비롯해 한국강사협회 최종택 회장의 명사초청 특강과 한국강사협회 부회장 강래경 교수, 플래이팅피티 이모티콘 작가 김소희 교수, 잔디와소풍 강의소림 대표 김인식 교수, 쇼호스트 아카데미대표 김효석교수, 단국대학교 손수오 교수, 한양대학교 유영만교수, 이수미학습코칭 대표 이수미 교수, 한국융합산업진흥원장 최재철 교수 등 교육분야 역대급 스타강사들이 함께 한다. 또한, 1기와 2기를 수료한 우수자를 중심으로 운영 교수진을 영입해 교육과정 지원에 나선다. 미니특강은 선배와 운영교수의 특강으로 이어진다.

가천명강사최고위과정은 화합의 시너지 마음열기 팀 빌딩, 한 눈에 쏙 들어오는 강의 교안기획, 호감 가는 목소리 처방전 & 목소리 클리닉, SNS 쇼셜 홍보마케팅, 교구활용 공감학습, 청중을 사로잡는 강의스팟, 융합형 강의사례와 국비지원 강사, 진짜 나 찾기 세미나, 강의코칭 주제발표, 성공을 스타일링하는 PPT 디자인 원리,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교수의 글쓰기 특강, 강사스킬 up! 공감스피치 & 이미지메이킹, 강의 코칭 2회, 강사여 위대하게 비상하라. 명사초청 특강, 1박2일 워크숍 등 최고리더, 명강사로서 갖춰야 할 필수역량 강화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운영진과의 1:1 PPT디자인 코칭을 받을 수 있으며, 선배강사와 교수진의 '1대1 맞춤 멘토링 컨설팅'을 통해 12주 수업이 진행된다. 특히, 강의 시연과 피드백, 도전60초, 뇌새김 본깨적 등 무대 실전연습 프로그램이 알차게 구성되어 최고 명강사의 실전 스킬을 배우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본 수업에 앞서 매주 18:30~19:00시까지 각 분야 미니 특강이 진행되어 다양한 명강의 스킬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가천대학교 가천명강사최고위과정 3기는 가천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3월 3일(화)부터 5월 30일(토)까지 매주에 걸쳐 12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5주차에는 1박2일 강연축제 워크숍이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모집 중이며, 다양한 장학금 혜택과 특전이 특히 많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가천명강사최고위과정 홈페이지와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