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꿈을담는틀>

[한국강사신문 민아미 기자] 교육 출판사 (주)꿈을담는틀(이하 꿈틀)은 최신 기출을 통해 빈칸추론 유형을 집중 훈련할 수 있는 영어독해 교재 <수능기출 1등급 빈칸추론(이하 1등급 빈칸추론)>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1등급 빈칸추론>은 최근 5개년 학평․모평․수능에서 출제된 빈칸추론 유형 전문항을 수록하고, 심화학습을 위한 사관 및 경찰 기출 문항을 선별 수록하였다. 전략 학습과 실전 연습 파트로 나누어져 있어 교재 한 권으로 핵심 전략 학습부터 실전 모의고사 풀이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파트Ⅰ에서 제시되는 5개의 핵심 풀이 전략을 통해 빈칸추론 유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대표 예제를 풀며 실제 문제에서 어떻게 전략을 적용하는지 확인하고 정답 추론 과정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파트Ⅱ는 20회의 실전 모의고사를 수록하여, 난이도에 따라 기본→실력→심화로 이어지는 단계별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하였다.

<사진=꿈을담는틀>

또한 갈수록 길고 어려워지는 영어 지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자세하고 친절한 해설을 수록하였다. 글의 내용을 도식화하여 지문 구조와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지문 흐름‘, 정확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말로 쓰여진 ‘지문 해석’, 정답의 이유와 근거를 명확하게 설명해주는 ‘문제 풀이’, 소재와 관련된 배경 지식으로 독해력을 높여주는 ‘지문 돋보기’를 통해 빈칸추론 유형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영어 독해 실력을 기를 수 있다.

꿈틀 영어팀 관계자는 “빈칸추론 유형은 수능에서 4문제씩 출제되며 비연계 지문이 많아 오답률이 매우 높은 유형이다. 양질의 지문인 기출을 통해 빈칸추론 유형에 철저히 대비하는 것이 수능 영어 1등급을 달성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평소에 빈칸추론 유형으로 인해 영어 등급이 불안정했던 수험생이나 전반적인 영어 독해 실력을 향상시키기 원하는 고1~고3 학생들에게 <1등급 빈칸추론>을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영어 1등급을 결정짓는 빈칸추론 유형 대비서 <1등급 빈칸추론>은 전국의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교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꿈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