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사회교육중앙회>

[한국강사신문 김순복 시민기자] 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아이돌봄(아이돌보미)서비스와 베이비시터 등 육아 관련 취업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들의 스펙업과 자기계발을 돕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과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29가지 심리상담 및 교육지도 분야 자격증 온라인 강의를 교육재능기부의 취지로 조건 없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신청방법은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무료회원 가입 후 희망하는 3과정까지 수강신청을 진행 할 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육은 4주~6주 단기간에 1급,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통합과정으로 진행되며,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 예상문제는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아이돌봄(아이돌보미)서비스는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직접 방문하여 양육과 관련된 활동을 지원해주는 돌봄 서비스다. 시간제·영아 종일제 돌봄 서비스 등이 있다. 아이돌봄서비스 신청방법은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나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국비지원 대상 가정은 국민행복카드를 통해 소득기준에 따라 일정금액의 지원금을 받아 활용할 수 있다.

베이비시터는 부모를 대신하여 아이를 돌봐주는 일을 하는 이들을 뜻한다. 베이비시터는 주로 시간제 베이비시터를 이용하는 이들이 많아 단기 아르바이트(알바) 정도로 인식되고 있지만 베이비시터를 이용하는 부모들은 육아 경험자 혹은 베이비시터·아이돌보미자격증과 같은 전문 스펙이 있는 베이비시터를 선호한다. 이러한 베이비시터 구인구직 정보는 시터넷이나 맘시터와 같은 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스펙업과 자기개발을 돕는 ‘사회교육중앙회’의 무료강의 이벤트는 국비지원 관련 청년구직활동지원금과 취업성공패키지, 실업자·재직자 국민내일배움카드 등을 비롯해 국비지원 바우처카드 종류인 국민내일배움카드·문화누리카드·아이사랑·행복카드 등의 지원여부와는 무관하게 진행되며,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누구나 무료로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사회교육중앙회’의 무료강의는 평소 큐넷과 대한상공회의소 등의 국가자격증 종류와 학점은행제의 사회복지사자격증, 국시원의 요양보호사자격증 등을 취득하여 자기개발을 희망하는 이들과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인턴, 경력단절여성 모두 무료강의 대상자가 될 수 있다. 대상자들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취업사이트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1365자원봉사센터 등의 취업·자원봉사 관련 정보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무료강의 이벤트는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내 1:1상담게시판이나 대표전화로 문의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