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라컴퍼니 이윤혜 대표강사 ‘나 이해하기’ 특강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Who am I?, 당신은 자신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있습니까?”

지난 3월 15일 14시부터 16시까지 서울신학대학교 성봉기념관 406호에서 이윤혜 강사는 ‘나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 강사는 중앙대학교에서 회계학, 경영학을 전공하고 재능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원, 정연아이미지테크 전임컨설턴트로 근무했다. 현재 아우라컴퍼니 대표강사, ㈜커리어컨설팅 대표강사, PECkorea 전임강사, 세렌디피티 교육연구소 파트너강사, 한국자산관리공사 파트너강사로 활동하면서 취업진로, 스피치, CS/이미지의 주제로 다양한 기관 및 대학교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NCS기업 HR담당자 교육수료, 취업지도사, 한국 CS leaders관리사, 이미지컨설턴트, 색채심리 2급 등의 자격이 있으며, 저서(공저)로는 <NCS 직무가이드>가 있다.

이 강사는 강연 초반부에서 “진로나 취업을 준비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작업은 자신을 이해하고 탐색하는 과정입니다.”, “그 중에서 자신의 과거를 돌아보는 과정은 자신이 무엇을 중요하게 여기고 무엇을 가치있게 두는지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해 청중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다음으로 그룹별 ‘나의 삶 뒤돌아보기’, ‘인생곡선 그리기’ 작업을 진행하면서 학창시절 기억에 남는 경험을 중심으로 내가 언제 어떤 경험에서 행복했고 힘들었는지 생각을 이끌어냈다. 또한 ‘그 순간 자신이 느꼈던 감정은 무엇인가?’, ‘그 경험이 자신에게 왜 소중했는가?’, ‘그 경험으로 인해 자신의 삶에 어떤 변화가 생겼는가?’등의 다양한 질문을 통해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가치가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그룹별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른 친구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면서 함께 웃고, 함께 슬퍼하며 서로의 경험에 대해 공유했다.
 

강연 후반부에서 이 강사는 “나를 이해하고 탐색하는 과정을 통하여 객관적인 자신을 파악할 수 있고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삶의 방향과 목표를 찾아 볼 수 있다.”, “또한 지금까지 열심히 살아온 스스로에게 칭찬을 통해 자신감과 용기를 주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함으로서 좀 더 성숙한 삶을 살아갈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룹활동과 강연내용에 대해 소감을 묻는 이 강사의 질문에 한 학생은 “나를 이해한다는 것이 무엇이며, 왜 중요한지에 대해 깊이있게 생각해 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이 강사는 “조직이나 기업에서 핵심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자기탐색 및 자아성찰을 통한 지속성장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의 펼쳐질 여러분들의 꿈을 힘차게 응원한다.”라고 말하며 강의를 마쳤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