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수능 국어 스타강사 오대교가 공저한 중고등 학습서 중고생이 꼭 읽어야 할 『한국단편소설 45』 가 작년 출간 이후 중고등 학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마침내 네이버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오대교 강사는 “국어 실력의 기본은 교과서 문학 작품 읽기에서 비롯됩니다. 풍부한 사례와 자세한 설명을 통해 중고등 학생 누구나 손쉽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고 말했다. 

<중고생이 꼭 읽어야 할 한국단편소설 45>는 국어·문학 교과서에 수록된 45편의 한국 현대 단편 소설을 엄선해 청소년들은 물론 성인들도 최대한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책이다. 본문의 단어 뜻풀이와 간단한 작품 설명 정도만 수록되어 있던 기존 단행본과 달리 청소년들이 작품을 더욱 깊이 있게 감상하고 학습에도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국어 공신선생님들이 본문의 중요한 구절과 작품 전반에 관한 내용을 친절하게 설명하는 형식으로 구성했다. 또한 각 작품마다 기출 문제와 예상 문제 등을 수록하고 정답을 표시해, 청소년들이 부담 없이 문제 유형을 파악하면서 작품 감상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이재호 대표(생각뿔)는 “여러 명의 국어 공신들과 생각뿔 출판사가 오랜 기간 힘을 합쳐 출간한 <중고생이 꼭 읽어야 할 한국단편소설 45>는 누구나 한 번쯤은 꼭 읽어야 할 현대 단편 소설들을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는 문학 교양서이며, 학습적으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국어 학습서이다.” 라고 말했다.

오대교 대표는 대한민국 No.1 수능 교육 전문가이다. 2004년 예비 수능 전 과목 만점, 전국 1등, 수능 10회 응시(인문계 5회, 자연계 5회), 20대 억대 연봉, 19년 차 수능 족집게 스타강사, 오대교수능연구소 대표, ㈜모든에듀케이션 대표이사, 《수능만점, 30일 1등급 향상 절대공부법》 논산 육군훈련소 공식비치도서 기증, 언론사 교육 칼럼니스트, 대한민국 인물대상 수상(교육산업 부문.2016)을 했다. 강연, 콘텐츠 출연 경력으로는 연 150회 강연, (기업체) 신한은행, 롯데백화점, 푸르덴셜생명, 메트라이프 외 (관공서) 인천경찰청, 경주시청, 육군훈련소, 세마고등학교, 영신여고, 의정부고, 조대부고 외 교보문고 광화문점 ‘수능공부법’ 강연회, 위클리피플 표지인물 선정, KTV퀴즈쇼 수능스타강사로 출연, NAVER ‘책’ 선정 공부법 부문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주요 저서로는 『2018 대입대비 수능만점 30일 1등급 향상 절대공부법』, 『공부톡 인생톡』, 중고생이 꼭 읽어야 할 『한국단편소설 45(생각뿔)』이 있다.

중고등 학생들의 국어 학습을 도와줄 ‘한국단편소설 45’는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