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러브픽션> “진짜 연애란 무엇인가? 하정우·공효진 주연 로맨틱코미디작품”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18일(화) 15시 20분부터 17시 30분까지 영화채널 슈퍼액션에서 영화 <러브픽션(LOVE FICTION)>이 방송된다.

영화 <러브픽션>은 완벽한 사랑을 찾아 헤맨 나머지 31살 평생 제대로 된 연애 한번 못해본 소설가 ‘주월’이 꿈에 그리던 완벽한 여인 ‘희진’을 만나 펼치는 쿨하지 못한 연애담을 그린 로맨스코미디작품이다.

2012년 2월 29일 개봉된 전계수 감독, 하정우, 공효진 주연의 <러브픽션>은 네티즌 평점 6.70, 누적관객수 1,726,227명을 기록한 121분 분량의 로맨스코미디영화다.

영화 <러브픽션>은 많은 영화에서 봐왔던 ‘누구나 한번쯤 꿈꾸던’ 판타지적 로맨스나 허상이 아닌, ‘누구나 한번쯤 경험하고 고민했던’ 현실적인 연애와 사랑을 담아냈다.

<사진=네이버 영화>

대부분의 로맨틱 코미디가 두 남녀가 만나 사랑을 시작하는 과정을 그려냈다면, <러브픽션>은 연애가 시작되는 설렘의 순간부터 그, 혹은 그녀 외에는 누구도 보이지 않는 연애의 절정, 그리고 그 사랑이 점차 사그라지는 순간의 사소한 오해와 다툼까지 절대 쿨할 수 없는 연애의 전 과정을 가감 없이 그려낸다.

평생을 그려온 이상형의 여인을 만나 그녀의 마음을 얻기 위해 때론 귀엽게, 때론 바보처럼 올인하는 남자의 모습은 사랑에 빠진 우리 모두의 모습을 대변하며 웃음 넘치는 공감대를 선사한다. 그리고 사랑이 식어가기 시작하며 마치 연애 초반과 다른 사람이 된 듯 서로 가시 돋친 말로 상처를 주고받는 연애의 후반전은 단 한번이라도 연애를 경험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고개를 끄덕이는 더욱 강도 높은 공감대를 자극한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하정우는 중앙대학교 연극학과를 졸업했고, 영화배우 김용건의 아들로도 유명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PMC : 더 벙커>, <신과함께-인과 연>, <1987>, <신과함께-죄와 벌>, <싱글라이더>, <터널>, <아가씨>, <암살>, <군도 : 민란의 시대>, <더 테러 라이브>, <베를린>, <범죄와의 전쟁 : 나쁜놈들 전성시대>, <황해>, <의뢰인>, <국가대표>, <추격자>, <두번째 사랑> 외 다수가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8년 제2회 더 서울어워즈 영화 남우주연상, 2015년 제35회 하와이 국제영화제 르네상스상 외 다수가 있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공효진은 1999년 영화 <여고괴담2>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도어락>, <뺑반>, <싱글라이더>, <미씽 : 사라진 여자>, <질투의 화신>, <포로듀사>, <고령화 가족>, <미쓰 홍당무>, <지금, 이대로가 좋아요>, <M>, <가족의 탄생>, <천군> 외 다수가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6년 SAF 연기대상 로맨틱코미디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2015년 KBS 연기대상 베스트 커플상, 2015년 제52회 대종상영화제 여자인기상 외 다수가 있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