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강남도서관(관장 최미연)은 가정 내에서의 독서지도에 관심 있는 학조부모를 대상으로, 2020년 3월 13일~3월 27일 매주 금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3월 31일 화요일 13시부터 15시까지 학부모캠퍼스 강좌인 「가정에서 실천하는 하브루타 독서지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가정에서 실천하는 하브루타 독서지도」는 다양한 하브루타를 통하여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하브루타 독서법을 배우고 이를 통하여 가정 내의 독서문화환경을 조성하기를 원하는 학조부모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에 기반을 둔 도서관을 학부모캠퍼스로 운영하여 교육의 주체로서 학조부모의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가정에서 실천하는 하브루타 독서지도」의 교육은 하브루타부모교육연구소 소장인 김금선 강사가 진행하고, 강의마다 하브루타 관련 이론을 배우고 각 차시의 끝에는 독서법을 실습해보는 방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총 4차시로 운영되는 본 프로그램은, △1차시(하브루타 및 독서법 소개, 한국적 하브루타), 2차시(하브루타 독서토론 및 질문중심 하브루타, 개념질문법 1.2단계), 3차시(하브루타 효과 및 개념질문법 3단계), 4차시(그림 하브루타 및 개념질문법 4단계)를 주제로 하브루타를 활용한 가정 내에서의 독서문화환경 조성에 유용한 독서지도법에 대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남도서관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주체로서 학조부모의 교육 정보 격차를 해소하며 학조부모의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학부모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학부모교육의 장으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의 수요와 기관별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사회 학조부모의 도서관 문화프로그램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한다.

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http://everlearning.sen.go.kr)을 통해 2월 25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교육청강남도서관 홈페이지(http://gnlib.sen.go.kr)를 참조하거나 정보자료과(02-3448-4741 내선35)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