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청주신율봉어린이도서관은 영·유아 독서의 바람직한 방향 제시 및 독서생활화에 기여하기 위해 1층 자료실에서 북큐레이션 전시를 17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북큐레이션(Book Curation)이란 책(Book)과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로, 특정 주제에 관한 책을 사서가 선별해 이용자들에게 양질의 도서를 추천하고 전시하는 서비스이다. 도서관은 도서관의 장서와 이용자의 특색을 고려한 지역밀착형 특화도서관 실현을 위한 분기별 북큐레이션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북큐레이션 전시는 비와 바람 등 기상현상에 대한 과학적 지식을 담아낸 『구름 박사님~ 날씨 일기 쓰세요?』, 『천둥치는 밤』, 『야호, 비 온다!』 등 ‘날씨’와 관련된 도서 총 10권을 선정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북큐레이션이 단순한 책 소개를 넘어 이용자들의 독서 효율을 높이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북큐레이션을 운영함으로써 이용자들이 도서를 선택하는데 작은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선정된 도서는 도서관 개방시간 중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열람 및 대출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043-201-4223)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