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오전 7시경 아리랑TV 뉴스 보도를 통해 자신이 보유한 '라오메뜨 KF94 마스크' 백만장을 반값에 판매하며 동종업계 8개 기업의 참여까지 이끌어 낸 라오메뜨 우성민 대표의 인터뷰가 전세계로 전파되었다. <출처 = 아리랑TV 뉴스>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지난 19일 오전 7시경 국내에서는 이미 다양한 뉴스채널을 통해 착한 마스크로 유명해진 라오메뜨의 KF94 마스크 백만장 ‘반값 캠페인’ 소식이 아리랑TV 뉴스를 통해 전세계로 소개되었다.

이 날 뉴스에서는 품귀현상이 발생해 비싼 가격에 마스크를 구입해야 하는 현실과 함께 그마저도 구하기 힘든 상황이라며 안타까운 소식을 전했다. 한편 자신이 보유한 마스크 백만장을 반값에 판매하며 동종업계에서도 반값 판매에 동참하자는 ‘반값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라오메뜨 우성민 대표의 인터뷰 내용이 미담으로 소개되어 전세계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해당 아리랑TV 뉴스 유튜브 동영상 댓글에는 “다른 한국인과는 다른 모습을 가진 멋진 대표다”, “한국인들 멋지다.”, “도둑들은 부끄러워해야 한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우성민 대표는 “남의 목숨을 담보로 장사하면 안된다.”라고 말하며 자신의 마스크 100만장을 25억원에 구매해 이익 15억원을 주겠다는 제안을 거부하고 백만장 반값 캠페인을 열어 동종 업계의 할인행사 동참을 호소해왔다.

이와같은 노력으로 현재 라오메뜨 공식쇼핑몰 내 ‘반값 캠페인’ 페이지에는 ‘라오메뜨 KF94 마스크’ 외에도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용품인 살균제, 선글라스와 면역력을 키워주는 제품인 면역비타민과 패치, 크릴오일, 일회용 구강청결제 등이 총 8개 기업의 제품이 70~40% 할인 판매를 진행 중에 있다.

송혜교, 공효진 등이 착용해 화제가 되었고 아이유가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유명 선글라스 브랜드 ‘베드베로’ 관계자에 의하면 “’반값 캠페인’의 취지에 깊이 동감하여 참여하게 되었으며 베드베로 외에도 당사가 보유한 ‘발렌시아가’, ‘디젤’, ‘폴리스’, ‘톰포드’, ‘쇼파드’ 등의 최신 선글라스와 안경을 창립이래 최초로 70%에 가까운 할인판매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참가 이유를 밝혔다.

라오메뜨의 백인혜 마케팅 이사에 의하면 “현재 연예인들과 인플루언서들이 SNS를 통해 ‘반값 캠페인’을 자발적인 참여로 지지하고 있으며, 앞으로 '반값 캠페인'을 확대해 보다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도록 유도해 나아갈 방침”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반값 캠페인’의 지지성명은 ‘카카오톡’, ‘인스타그램’에 ‘반값 캠페인’을 검색해 참여할 수도 있다. 본 캠페인은 시장가격이 하락하고 안정화되는 시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