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이 책 동의보감약초사랑의 <27가지 해독주스: 내 몸의 독소를 없애주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한의사 김오곤 원장이 추천하는(지식서관, 2019)>에서 소개하는 해독주스는 몸 속에 쌓인 찌꺼기와 몸 속의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주스인데 이것은 원래 미국의 암센터에서 새롭게 개발한 레시피로, 암 환자들의 영양소 흡수를 도와주기 위해 만들어진 식사이다. 신선한 과일로 만들기 때문에 식물섬유가 풍부하며 칼륨이 몸 속에 저장되어 있는 불필요한 수분을 빼주어서 몸이 붓는 것을 예방하고 필요한 영양분을 보충해 준다. 해독주스 27가지 외에 증상별 맞춤주스 83가지도 수록되어 있다.

‘Part 01 해독 주스란?’에서는 해독 주스란? 무엇이 이런 기적을 일으킨 것일까? 해독 주스의 장점은? 해독 주스의 효능은? 해독 주스 마시는 방법, 기본 해독 주스 만들기 등을 소개한다.

‘Part 02 몸 속의 독소를 없애주는 해독 주스 27가지’에서는 혈당 조절과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는 사과 해독 주스, 탄수화물이 가득하고 혈압에 좋은 바나나 해독 주스, 동맥경화와 고혈압에 좋은 귤 해독 주스, 이뇨작용이 있어서 혈압을 내려 주는 무 해독 주스, 살균, 항균작용이 뛰어난 생강 해독 주스, 혈액을 맑게 해주고 혈압을 낮춰주는 딸기 해독 주스, 대장암과 유방암의 발생 위험을 줄이는 배 해독 주스,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여 각종 암 예방을 해주는 오렌지 해독 주스, 고혈압과 심장병에 좋은 복숭아 해독 주스, 고혈압과 동맥경화에 좋은 레몬 해독 주스, 폐암의 발생률을 낮춰주는 효능이 증명된 시금치 해독 주스, 혈압강하 작용과 통풍에 특효가 있는 아스파라거스 해독 주스, 고혈압, 중풍, 당뇨병, 비만, 심장병에 좋은 참마 해독 주스, 혈관의 노화 방지 및 스트레스 해소에 큰 효과가 있는 키위 해독 주스가 소개한다.

그리고 심장 질환이나 뇌졸중 예방에 좋은 멜론 해독 주스, 피로회복, 변비증에 뛰어난 효력이 있는 파인애플 해독 주스, 리코펜 성분이 암 예방에 효과가 있는 수박 해독 주스, 세포의 돌연변이를 막아 암을 예방하는 요구르트 해독 주스, 콜레스테롤 및 혈관 속의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꿀 해독 주스, 성인병이나 노화를 방지하는 두유 해독 주스, 혈압 상승을 억제하는 우유 해독 주스, 이뇨작용과 위와 장의 기능을 활성화하는 탄산수 해독 주스, 고혈압 예방과 치료에 탁월한 양파 해독 주스, 고혈압, 심장병 등을 예방하는 아보카도 해독 주스, 콜레스테롤을 확실히 줄여주는 푸룬 해독 주스, 몸 속에 쌓인 불순물을 없애주는 오이 해독 주스, 암, 관상동맥증 예방, 면역력 증가에 좋은 파프리카 해독 주스 등을 소개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