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고 있는 '반값 캠페인' 릴레이 : 코로나19 대비 마스크 등의 필수품에 대해 평상시처럼 반값으로 낮추자는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한국강사신문 민아미 기자] '반값 캠페인'은 코로나19 사태로 국내 마스크 품귀 현상이 벌어지자 '라오메뜨'의 우성민 대표가 자사 KF94 마스크 백만 장을 반값에 할인 판매하면서 시작되었다. 이 캠페인은 MBC 뉴스 방송과 일간 신문 등을 통해 더욱 알려졌으며, 국민적 지지와 응원에 힘입어 10여 개 이상 관련 중소기업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라오메뜨’ 우성민 대표가 '반값 캠페인' 포스터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현재 ‘라오메뜨(KF94마스크),’ ‘오투S 바이킬(소독제),’ ‘고려은단(면역비타민),’ ‘이러시원한파스(패치),’ ‘베디베로(선글라스),’ ‘네오메이컬(실버치약),’ ‘한미양행(크릴오일캡슐),’ ‘차바이오 차병원(CMG프리미엄 크릴오일)’ 등의 기업이 참여하고 있으며, ‘릭스 코리아(3L물류·물류비할인),’ ‘바이오플러스(마스크 제조)’가 협력하고 있다.

‘반값 캠페인’ 우성민 대표가 '라오메뜨' 사옥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반값 캠페인'은 라오메뜨 공식 쇼핑몰과 라오메뜨 카카오톡 쇼핑몰을 통해 동시에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 24일에는 동접자 폭주로 카카오 서버에 일시적 장애가 발생되기도 했다. '라오메뜨' 우성민 대표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자영업자들의 소득 감소와 생활고를 우려해 현재 '반값 캠페인' 품목을 생필품, 식료품 등으로 확대하고 있다. '반값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카카오톡에서 '반값 캠페인'을 검색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