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림도시농업체험원 나만의 텃밭 전경 <사진=은평구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역 주민 누구나 도시농부가 되어, 텃밭을 가꿀 수 있도록 「향림도시농업체험원 내 텃밭 분양」을 실시, 3월 2일(월)부터 3월 8일(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분양하는 텃밭은 총 210두락(1두락 10㎡)이며, 분양신청은 1가구(세대)·1공동체 당 1두락을 기본으로 신청 가능하다.

텃밭 경작 기간은 3월 23일~11월 30일이며, 텃밭 이용료는 두락 당 3만 원으로 작년과 동일하다.

텃밭은 서울에 주소가 등록된 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한 일반텃밭, 구에 등록된 5인 이상 단체만 신청 가능한 공동체텃밭, 구에 등록된 다문화가정·장애인·불광2동 주민 등이 신청할 수 있는 배려텃밭으로 총 3가지이다.

향림도시농업체험원은 3월 21일~3월 22일(2일간) 텃밭 분양자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이용방법 및 작물재배 요령 등도 설명할 계획이다. 작물 재배 시 도시농업전문가가 개별 배치된 푸른마을, 초록마을 등 6개의 텃밭 공동체를 구성해 초보 도시농부들이 텃밭을 가꾸는데 멘토로서 활동할 예정이다.

분양자 선정과 결과발표는 3월 9일(월) 컴퓨터 전산 추첨을 통해 진행하며, 결과는 3월 10일(화)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한편, 은평구(김미경 구청장)는 “향림도시농업체험원 내 텃밭은 지역 주민에게 인기 있는 장소이고, 도심 속의 텃밭이 참여자들에게 농사 체험의 기회 제공 및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텃밭 마을공동체를 통해 더욱더 활기차고 즐거운 도시농업체험원이 되도록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하였다.

텃밭 분양을 희망하는 구민들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구민참여 - 신청접수광장 - 텃밭신청’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하거나 은평구청 공원녹지과(02-351-8032)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