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빅데이터활용마케팅·방과후진로체험·MICE광고기획 전문가 등 양성 국비지원 교육 운영
<사진=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유혜림)는 경제활동과 취업지원을 위한 국비지원 훈련으로, 멀티사무원‧MICE광고기획전문가‧마케팅 전문가‧무역실무자 등 상반기 12개 훈련 과정에 참여할 교육생 24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생을 모집하는 프로그램은 ▷멀티사무원양성 프로그램이 3월 23일부터 6월 26일까지 운영돼 회계, OA, 포토샵 통합과정으로 사무과정 전반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직업큐레이터 ‘방과후 진로체험전문가’가 3월 27일부터 6월 25일까지 운영돼 자유학기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강사를 양성한다.

▷MICE광고기획전문가 프로그램은 3월 30일부터 7월 22일까지 진행, 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등 광고편집 핵심 기술을 배우고 포트폴리오 제작 등 실무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전문가 프로그램은 4월 6일부터 7월 10일까지 운영, 빅데이터 트랜드를 파악하고 다양한 분석 툴을 활용하여 사업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마케팅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NCS무역(수출입관리)실무자 프로그램은 5월 11일부터 7월16일까지 운영, NCS기반의 무역(수출입) 분야 사무직 취업대비 실무교육 훈련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하반기에는 ▷이커머스빅셀러창업과정‧온라인사업(아마존) 취창업자 양성과정‧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 취창업과정 등 지역 특화된 전문 교육과정들이 개강할 예정이다.

국비지원 훈련은 면접과 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전문적인 직업상담, 취업알선, 동행면접, 새일여성인턴지원 등 성공적인 취업연계 서비스는 물론 취업 후 사후관리 서비스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는 매년 상‧하반기별로 개강하는 국비 취업지원 교육훈련뿐만 아니라 수시 개강하는 고용노동부훈련사업과 취업지원 사업도 제공한다. 국비지원 전액무료 취업지원 집단상담프로그램과 국민취업지원제도 ‘국민내일배움카드 교육과정(ITQ자격증대비, NCS사무행정입문과정, 컴퓨터활용능력2급대비, 전산회계과정, 까페24쇼핑몰관리자양성과정 등)이 연간 수시로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미취업자의 경제활동지원을 위한 취업성공패키지, 중장년여성취업지원사업, 여성동아리육성 디딤돌사업 등 다양한 계층의 맞춤형 취업지원사업은 물론 신규인력 채용을 원하는 기업지원제도 또한 제공한다.

2020년 취업에 성공하기를 원하는 우수한 여성들의 관심과 지원을 기대하며 현재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kycenter.or.kr)와 모바일에서 접수 중이다. 자세한 문의는 교육기획팀(031-912-8555)으로 하면 된다.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