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내일배움카드로 훈련비용 지원받아 교육비 부담 경감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HRD 전문 교육기관 한국사이버진흥원이 경비지도사 2020 국비지원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최근 사회가 다변화되면서 범죄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경찰력을 보완하기 위해 경비지도사 제도가 도입됐다. 민간경비의 경비원부터 신변보호, 국가 중요시설 방호, 시설 안전업무를 담당을 효율적으로 관리 감독할 수 있도록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경비지도사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경비지도사 시험에 합격한 후 행정안전부령으로 정하는 기본교육을 이수하고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교부받아야 한다.

자격증 시험은 객관식 4지 선택형으로 출제되는 1차 시험과 2차 시험으로 구성된다. 시험 합격 후 이수해야 하는 기본교육은 총 44시간으로, 공통교육 28시간과 일반경비지도사와 기계경비지도사로 나뉘는 종류별 교육 16시간으로 구성된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경비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돕고자 직업능력심사평가원에서 승인받은 최신 콘텐츠로 2020년 대비 기출문제를 제공한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과정별 이론과 문제풀이를 동시에 진행해 빠른 습득을 돕고, 과정별로 모의고사와 실전모의고사, 핵심요약특강도 운영하며 과정별로 무한 반복학습이 가능하게 구성했다. PC는 물론,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수강할 수 있어 수강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제공하는 모든 강의는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라면 고용노동부 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할 수 있다. 실업, 재직, 자영업 여부에 관계없이 국민내일배움카드로 5년간 사용이 가능하고, 훈련 참여자가 훈련비 일부만 자부담하면 개인당 300~500만원의 훈련비용 일부가 지원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