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는 큰별쌤 최태성 강사가 들려주는 ‘오천 년 고양 이야기 여행’영상을 지난 16일 고양사이버역사박물관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최 강사는 EBS수능 한국사 대표 강사로 중·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 및 역사 부도를 집필했으며, 현재 KBS1 ‘시사저널 그날’, ‘황정민의 FM대행진’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 중이다. 저서로는 <큰별쌤의 한눈에 사로잡는 한국사>, <교과서 밖으로 나온 한국사>, <한국사에 숨겨진 경제학자들> 등이 있다.

이번 영상에서는 한국사 전문가 최태성 강사가 고양의 선사 시대부터 조선 시대까지의 역사와 문화를 다양한 주제로 전달한다. 많은 사람이 고양시 역사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게 제작됐으며 영상은 2분 내외 분량으로 총 11편으로 구성돼 있다.

<사진=중랑구청>

특히 고양 가와지 볍씨, 벽제관, 북한산성, 행주산성 등에 대한 스토리는 풍부한 사진과 영상, 삽화 등을 통해 입체적으로 구현돼 있다. 일부러 문화재 이름 등을 외우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고양시의 문화유산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지난해 4월 사이버역사박물관을 오픈한 데 이어 지역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문화유산을 쉽게 알 수 있는 영상콘텐츠 개발해 게시할 예정이다.

‘오천년 고양 이야기 여행’ 영상은 고양사이버역사박물관(http://goyang.go.kr/ghistory), 고양시청 페이스북, 사이버역사박물관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