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수인 기자] 지난 13일에서 14일까지 소노문 단양에서 포라이프 최고 강사양성 심화 과정으로 “강사 트레이닝 실전 일대일 맞춤 컨설팅”이 열렸다.

강의를 맡은 문시정 대표는 첫째 날엔 “목소리는 바로 당신이다.”라는 주제로 보이스 컨설팅을 진행했다. 청중 개인의 목소리에 따른 음역, 어조, 호흡, 속도를 분석하며 전략적인 큐레이팅을 했다. 아울러 문 대표는 개인의 성향과 성격, 습관에 따라 나타나는 보이스의 특징을 코칭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두 번째 날은 “강의 기획력을 높여라”는 주제로 스토리텔링 구성력 강의가 진행됐다. 핵심메시지 정리법과 설득 화법 강의를 통해 이성 및 감성 스피치 활용법에 대해 알아봤다. 마지막 시간에는 성향별 강의법을 공유하고 수강생 전원의 시강과 피드백 시간을 가지며 강사로서 역량을 확인했다.

과정에 끝난 후 한 수강생은 “목소리에 자신이 없다 보니 강사로서 역량이 부족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1박 2일간 촘촘히 구성된 커리큘럼을 통해 자신감과 실력을 함께 향상할 수 있었다. 나의 메시지에 몰입할 때 청중을 몰입시킬 수 있다라는 강의 철학이 가장 와닿았다.”라고 밝혔다.

한편 문시정 강사는 (주)더핀트의 대표이자 ⌜소통미학 파르페의 기술⌟의 저자다. “당신의 삶에 날개를 달아드리겠습니다”라는 교육 철학으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개인의 성향별 목소리&프레젠테이션 컨설팅을 활발히 진행할 뿐 아니라 국회, 삼성, LG, CJ, KT 등 국내 대기업의 스피치 교육을 진행했고 방송인 등의 미디어 전략을 컨설팅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