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1가구 1에어프라이어 시대’라고 불릴 정도로 주방 필수템이 된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구이를 시작으로 각종 냉동식품 익히는 법, 안주까지, 수많은 에어프라이어 요리가 소개되고 있다. 하지만, 에어프라이어는 ‘더 건강한 요리’를 위해 만들어졌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여기, 에어프라이어로 ‘건강 다이어트 요리’를 만드는 이가 있다. 60만 팔로워와 함께 소통하는 파워 인스타그래머 ‘콩콩도시락’, 일명 콩콩이가 그 주인공이다. 2016년, 남편의 건강을 위해 점심 도시락을 만들기 시작했고, 이를 기록으로 남기고자 인스타그램에 올리면서 주목을 받은 그녀. 이후 남편뿐만 아니라 그녀도 건강한 식단과 다이어트를 함께 실천했다.

그녀가 생각하는 다이어트 요리의 1순위는 바로 ‘지속 가능성’. 그러기 위해서 저칼로리, 영양만큼이나 맛, 다양성도 중요하게 생각했다. 덕분에 긴 시간 동안 요요 없이 건강하게 다이어트에 성공했지만, 이 또한 반복되니 지겨워졌고, 새로운 다이어트 요리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었다. “더 맛있고 다양한 다이어트 요리는 뭐가 있을까?”, “더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그 고민을 해결해준 것이 바로 ‘에어프라이어’다. 그간 기름에 튀기는 건 상상도 못하고, 생으로, 삶거나 데치기만 해야 했던 다이어트 요리지만 에어프라이어만 있다면 기름 없이도 바삭바삭한 튀김을 만들 수 있고, 기름 쫙 뺀 고기구이도 맛볼 수 있으며, 심지어 홈메이드 치즈까지 다 완성할 수 있다.

그녀는 흔히 만드는 에어프라이어 냉동제품 요리가 아닌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채소, 과일, 해산물, 고기, 곡물까지, 재료 그대로의 맛과 영양을 최대한 살린 요리에 중점을 뒀다. 레몬 토스트, 당근스틱, 두부 멘보샤 등 다양하게. 게다가 조리 과정이 간단하면서도, 400KCAL를 넘지 않도록 가벼운 요리를 만들었고요. 이렇게 만든 에어프라이어 요리 역시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했고, 10만 조회수를 자랑하며 많은 팔로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리고 2020년 1월, 그 모든 것을 담은 김희영 저자의 <더 맛있게! 더 간편하게! 에어프라이어로 시작하는 건강 다이어트 요리(레시피팩토리, 2020.1.3>가 출간됐다. 나를 위해, 가족을 위해, 좀 더 건강한 요리에 에어프라이어를 시작해보고 싶다면, 냉동식품을 데우는 에어프라이어 요리가 지겹다면, 재료 본연의 맛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요리를 만나고 싶다면, 함께 시작해보자.

주요내용으로 <am 08:00 빠르게 만드는 아침 식사 & amp; 폼나는 브런치>에서 아코디언 감자, 구운 방울토마토 샌드위치, 채소 오믈렛, 햄프시드 두부샐러드, 아보카도 구이, 블루베리 토스트, 구운 현미 요거트볼, 레몬 토스트, 단호박 에그슬럿, 브로콜리 새우구이 등을 소개한다.

<pm 12:00 식어도 맛있는 점심 도시락>에서 고구마 사과꽃, 통밀 식빵 만두, 파프리카 달걀찜, 채소 닭가슴살볼, 병아리콩 두부볼, 구운 명란 주먹밥, 스카치 에그, 감자 커틀릿, 닭가슴살 퀘사디아, 닭안심 파인애플구이 등을 소개한다.

<pm 03:00 입이 심심해지는 시간, 건강하게 즐기는 오후의 간식>에서 매콤 병아리콩스낵, 케일칩, 치아시드 고구마스낵, 코코넛 넛츠볼, 오트밀 바나나볼, 브라우니, 검은깨 콩쿠키, 과일칩, 카카오 통밀 또띠야칩, 다이어트 시리얼 등을 소개한다.

<pm 06:00 든든하고 가벼운 한 그릇 저녁>에서 애호박 그라탱, 달걀 토마토스튜, 카레 닭가슴살 샐러드, 훈제오리 샐러드, 된장 마요 연어구이, 두부 스테이크, 매콤 쇠고기 파히타, 된장 콩알 두부구이, 레몬 바지락 메로찜, 콜리플라워 스테이크 등을 소개한다.

저자 김희영은 남편의 다이어트를 위해 만들기 시작한 도시락을 기록으로 남기고자 SNS에 하나 둘 올렸고,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으며 60만 팔로워와 소통하는 파워 인스타그래머가 되었다. 이후 건강한 요리를 더 간편하고 다양하게 만들고자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그녀의 에어프라이어 요리는 다른 레시피와 다르다. 냉동식품 위주가 아닌 채소, 과일, 고기, 해산물 등 신선재료 그대로를 활용한 건강 레시피를 선보인다는 것. 덕분에 더 가볍고, 더 건강하고, 새로운 에어프라이어 요리를 찾는 이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저서로는 <아침 20분, 예쁜 다이어트 도시락 콩콩도시락>, <더 맛있게! 더 간편하게! 에어프라이어로 시작하는 건강 다이어트 요리>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