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순복 시민기자] 프롬북스는 『하루 5분 부자노트』를 펴냈다. 『하루 5분 부자노트』는 돈 때문에 삶에 겁먹지 않으려면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재테크 상식을 알려준다. 수십억 자산은 됐고 그저 노후 걱정에서 벗어났으면 하는 보통의 월급쟁이들을 위한 책이다.

하루 50분이 아니라 5분 정도 틈틈이 읽으면 된다. 취업, 결혼, 출산, 주택 마련, 노후 등 삶의 다양한 이벤트 마다 꼭 필요한 지식을 담았다. 연말정산, 부동산 거래, 대출, 보험, 노후자금 마련의 정보와 노하우를 전하며, 70여 꼭지마다 나의 상황에 맞게 직접 쓰면서 점검하고 계획하도록 돕는다.

이렇게 돈과 인생에 대한 복잡한 생각을 정리하고 해법을 찾다보면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에 대한 기대감이 자연스레 커진다. 청소년에서 성인까지 연 100회 이상 경제, 금융 교육을 진행하는 저자의 입담이 살아있어 부담 없이 웃으며 읽을 수 있다.

한편, 저자 윤성애는 금융감독원 인증 금융교육 전문강사로서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강사, KB금융공익재단 전문강사, 경북대학교 경제교육연구소 대구지역경제교육센터 강사 등 프리랜서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전국 초, 중, 고등학교, 시민대학, 도서관, 문화센터, 기업, 공공기관, 영천상공회의소 등에서 청소년 및 성인 대상으로 연 100회 이상 경제 강의를 진행한다. 기획재정부와 경제교육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한 ‘2019 대한민국 경제교육대상 경제교육단체협의회 회장상’을 수상했으며, 지은 책으로 『돈 없어도 나는 재테크를 한다』가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