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소콘소콘 김소희 작가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들기’ 유튜브 강의가 화제다. 

소콘소콘 김소희 작가의 “안녕하세요? 소콘소콘입니다.”의 친숙한 목소리로 시작되는 '이모티콘 만들기' 유튜브 강의는 이모티콘 예비작가 뿐만 아니라 현업 작가들에게도 차분한 상세한 설명과 아낌없는 유용한 tip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플레이팅피티 대표 소콘소콘 김소희 작가는 카카오톡 이모티곤 ‘눈치 보는 봉구’를 시작으로  ‘삐욕이 화났삐욕’, ‘봉순이는 장난꾸러긔’, ‘쵸키~작고소중해’, ‘우리집 깡패 두철이’에 이어 오는 11일(수)에는 귀여운 이모티콘 <흔한칭긔>가 출시된다. 네이버 블로그 밴드 등에서도 소콘소콘 김소희 작가의 이모티콘을 쉽게 만날 수 있다.

김소희 작가는 유튜브 동영상 강의에서 댓글로 예비 작가들의 궁금증을 일일이 피드백까지 해주는 세심한 배려로 인기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길벗출판사의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로 <이모티콘 만들기>가 유튜브 동영상 강좌를 기반으로 책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며, 현재 계약 완료 후 집필 작업 중이다. 

김소희 작가는 가천대학교 가천명강사최고위과정 'PPT디자인' 지도교수, 플래이팅피티 대표/디자이너, 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가, 네이버 OGQ마켓 크리에이터 등으로 왕성한 디자인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PPT 디자인 전문강사와 이모티콘 만들기 강의활동을 하고 있으며, 다수의 공모전 수상 경력으로 디자인 전문성을 쌓은 김소희 강사는 “디자인은 나의 삶이고 나의 인생이고 나의 생활이다. 디자인을 통해 세상이 보인다.”라고 말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