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북세미나
“제4차 산업혁명시대, 당신의 인생 키워드를 찾아라!”제54회 마포나비 독서포럼 개최
<사진=엔터스코리아>

[한국강사신문 김민 기자] 오는 4월 14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마포구 망원동 (주)엔터스코리아에서 ‘제54회 마포나비 독서포럼’이 개최된다.

이번 독서포럼에는 이학은 작가가 참석하여 그의 저서 『키워드 변화법​』을 주제로 저자 강연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작가는 기업에서 교육 부서를 담당하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강의하는 일을 하고 있다. 또한 평생 30권의 책을 출간하겠다는 꿈을 꾸며 매일 글을 쓰고, 매년 150권이 넘는 책을 읽고 있다. MBC TV 특강에서 '감정노동 바로 알기'라는 주제로 강연하여 호평을 받았으며, 오디오클립에서 ‘소설로 읽는 세상 이야기’를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감정노동에서 나를 지키는 방법』이 있다.

<사진=엔터스코리아>

이번 강연에서 이 작가는 ‘제4차 산업혁명’을 앞두고 자신의 인생 키워드를 찾아 인재로 살아남는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이 작가에 따르면 ‘4차 산업혁명이 초래할 삶의 변화에 인간이 적응할 수 있을까’하는 것은 큰 문제가 아니다. 진짜 문제는 ‘변화를 이끌어갈 사람이 될 것인지, 아니면 변화에 끌려가는 사람이 될 것인지’에 있다. 이 작가는 무서운 속도로 변해가고 있는 시대의 변화에 도태되지 않으려면 변화하려는 노력이 절실하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그 변화의 도구로 ‘키워드 변화법’을 새롭게 소개한다.

‘키워드 변화법’은 그가 오랫동안 ‘사람들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 끝에 찾아낸 해답이다. 키워드는 한 단어 일 수 있고, 짧은 구절일 수도 있으며, 때로는 문장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것이 ‘변화의 도구’여야 한다는 사실이다. 이 작가는 많은 사람이 변화의 시도를 중도에 포기하는 것이 변화의 도구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자신이 직접 ‘키워드 변화법’을 경험해봤다는 이 작가는 “‘이런 게 무슨 비법이냐’며 어이없어할 수 있겠지만, 자신의 인생 키워드 하나를 마음에 새기고 그 키워드가 인도하는 대로 한 걸음씩 옮겨가면, 조금씩 변화해가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모든 사람이 작고 초라해 보이는 키워드의 잠재력을 발견하여 상상을 초월하는 인생의 거대한 변화를 경험할 수 있으면 좋겠다. 키워드는 변화의 좋은 방법이자 도구가 되어줄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엔터스코리아>

이번 강연은 ‘왜 나는 변화하지 못할까?’, ‘왜 나의 결심은 삼 일을 채 넘기지 못할까?’를 고민하며 변화에 관한 생각 자체를 접어버리는 사람들에게, ‘변하지 않는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미래를 향한 첫걸음을 시작할 용기를 심어줄 강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민 기자  id890214@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