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이 많은 부천, 도서관주간 프로그램 ‘풍성’

[한국강사신문 이승진 기자] 부천시(시장 김만수)는 제54회 도서관주간(4월 12일부터 18일까지)과 세계 책의 날(4월 23일)을 맞아 4월 한 달 동안 풍성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도서관주간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려 시민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1964년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제정했으며, 이 기간에 전국 도서관에서는 일제히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부천시는 ‘오늘은 책읽기 좋은 날, 도서관 가는 날’이란 슬로건 아래 12개 시립도서관과 22개 공립작은도서관에서 공연, 강연, 전시, 체험 등을 마련했다.

▷상동도서관에서는 4월 9일부터 30일까지 <일인일저 나의 책쓰기 지도자 양성과정>의 시민작가 출판저서 전시회를 개최한다. 4월 15일에는 꼬마인형극 ‘뚜비 메가파워’가 가족 관객을 기다리고 있다.

▷꿈빛도서관에서는 4월 11일부터 4주간 매주 수요일마다 <커피는 세상을 어떻게 유혹했는가>를 주제로 꿈빛아카데미가 열린다. 4월 21일에는 <문경수의 제주과학탐험>의 저자 문경수 과학탐험가를 초청해 과학의 시선으로 본 제주의 자연, 문화적 가치에 대해 특강을 연다.

<자료=부천시립도서관>

▷4월 25일 2시 심곡도서관에서는 영화 ‘노트북’을, 송내도서관에서는 영화 ‘마이펫 오지’를 상영한다. 복사골문화센터 내 동화도서관에서는 4월 9일부터 24일까지 <뭐! 쓰레기 국을 먹었다고?>의 원화를 전시한다.

▷책마루도서관은 4월 11일 낮버밤반(낮에는 버럭 하고 밤에는 반성하는)으로 괴로운 엄마들을 대상으로 화의 진짜 원인과 예방법을 알려주는 제34회 도서관 아카데미 ‘화 코칭’ 특강을 진행한다. 또 <믿을 수 없는 이야기 제주 4.3은 왜?>의 원화 전시회를 4월 6일부터 20일까지 연다.

▷원미도서관은 4월 19일 <아몬드>로 널리 알려진 손원평 저자를 초청해 ‘타인과의 공감’을 주제로 북토크 형식의 저자특강을 개최한다. 또 4월 한 달 동안 매주 화요일에는 ‘마술로 만나는 동화놀이터’를, 수요일에는 숲 체험 독후프로그램 ‘책 읽고! 산 걷고!’를, 매주 금요일은 생태미술 독후프로그램 ‘흙으로 놀아요’를 운영한다.

<자료=부천시립도서관>

▷북부도서관에서는 4월 15일 스토리텔링과 함께하는 샌드아트 공연을 연다. 여행특화 도당도서관에서는 4월 21일 ‘소박하고 수수한 일본 소도시 여행’을 주제로 권예나 저자 강연회를 개최한다.

▷한울빛도서관은 4월 14일 과학기술대학원대학교 채연석 교수를 초청하여 ‘신기전과 달 탐험’이라는 주제로 과학특강을 마련했다. 또한 4월 한 달 동안 ‘이야기가 있는 그림(토끼와 호랑이)’ 전시회가 열린다.

▷꿈여울도서관에서는 4월 15일 ‘버블&매직쇼’ 공연이 어린이들을 기다리고 있으며, 17일에는 김현정 저자를 초청해 ‘똑똑한 모범생 양육법’ 특강을 개최한다. 또 12일부터 19일까지 우리도서관 BEST 대출 영어도서 전시회를 연다.

▷마을 지식 공동체인 공립작은도서관에서도 다채로운 도서관주간 행사를 마련했다.

심곡1동 진말책향기작은도서관에서는 철학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위한 ‘철학자 한병철의 저서강독’과 초등학생을 위한 허은실 작가특강 ‘나만 몰랐던 잠과 꿈 이야기’를 마련했다. 소사본동 글마루작은도서관에서는 업싸이클링 팝업북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 외에도 종이퍼즐 ‘우리가족 그리기’, 게릴라 프로그램 ‘사서선생님을 이겨라!’, 독서교실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전시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도서관주간 프로그램 운영내용 및 회원모집 등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와 작은도서관홈페이지(www.bcsl.go.kr)를 참고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