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비즈니스북스가 부동산 고수 제네시스박의 신간 ‘대한민국 부동산 초보를 위한 아파트 투자의 정석’을 출간했다.

이 책은 무일푼 월급쟁이에서 4년 만에 부동산 부자가 된 제네시스박의 솔직하고 현실적인 부동산 투자법을 담은 책이다.

2019년 12·16 대책과 2020년 2·20 대책, 하루가 다르게 쏟아지는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 속 제대로 된 내 집 한 채 마련하지 못한 부동산 초보들의 마음은 타들어가기만 한다. “인천이나 수원 등 경기도까지 수개월 만에 집값이 몇 억씩 오르는데 지금이라도 사야 할까?”, “그런데 지금 집값이 최고점이면 어떡하지?”… 2014년부터 지속되는 부동산 상승장을 바라보는 무주택자의 마음은 복잡하기만 하다. 특히 신혼부부거나 그동안 월셋집, 전셋집만 전전하던 사람이었다면 더욱 초조할 것이다.

‘대한민국 부동산 초보를 위한 아파트 투자의 정석’의 저자 또한 처음엔 평범한 월급쟁이이자 부동산 무식자였다. 직장생활 틈틈이 부동산 공부를 하고 주말마다 부동산을 찾아다니며 부동산 투자의 노하우를 터득했다. 그 결과 그는 무일푼 월급쟁이에서 4년 만에 내 집 마련은 물론 부동산 투자까지 성공시키며 마흔 전에 경제적 자유를 이뤘다.

그는 이번 책에서 돈만 있으면 누구나 투자할 수 있는 유망 아파트의 조건을 나열하는 대신 무일푼의 직장인이라도 따라 할 수 있는 현실적인 투자법을 안내한다. 적은 돈으로 알짜 아파트 구하는 기술, 부동산 실전 비교 사례 등의 기초 지식부터 효과적인 시세차익을 보는 법, 실거주용과 투자용 집의 차이 등 부동산 실전 투자를 위한 치밀한 전략 등이 바로 그것이다.

부동산 투자에서는 매 순간이 선택이다. 아파트를 구매하든, 빌라를 구매하든 상관없이 매번 ‘매수’, ‘보유’, ‘매도’라는 세 가지 선택지 앞에 놓이게 된다.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서 큰돈을 벌 수도 있고 잃을 수도 있다. 이런 상황에서 이 책에 담긴 저자의 단단한 기준과 촘촘한 논리가 부동산 초보들에게 큰 버팀목이 될 것이다. 또한 책 속에 담긴 돈 되는 힌트들을 놓치지 않고 영리하게 활용한다면 내 집 마련과 투자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