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동원 기자] 2021년부터 국가공무원 7급 공채 1차 필기시험에 국어시험 대신 공직적격성평가(PSAT)가 도입된다. PSAT가 도입되면서 7급 공무원 시험에 어떻게 대비해야 할지 고민하는 공시생들이 많다. 9급/7급 공무원 학원 및 공무원 인강으로 추천받는 해커스공무원이 국가직 7급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PSAT 4주 무료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혀 주목을 받는다.
 
해커스공무원은 해커스 교육그룹의 공무원 시험 전문 교육기관이다. 해커스는 강남, 종로, 일산, 노량진, 수원에 어학원, 공무원, 공인중개사, 편입, 취업 학원을 운영하며 다양한 온라인 강의(인강) 서비스와 교재를 제공하고 있다.
 
먼저 2021년 국가직 7급 시험제도는 1차로 PSAT 시험을 치러 선발예정인원의 10배수 범위를 선발한다. 이후 2차 시험에서는 직렬별 시험과목을 치러 선발예정인원의 1.5배수의 범위를 선발한 후 3차 면접시험을 보는 방식으로 변경된다. 1차 시험으로 PSAT를 보기 때문에 PSAT를 철저하게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PSAT는 공무 수행에 필요한 기본적 지식과 소양, 자질 등을 갖추고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시험으로 180분 동안 총 75문항을 풀게 된다. PSAT 시험은 언어논리 영역, 자료해석 영역, 상황판단 영역으로 구성됐다. 언어논리 영역은 주어진 글을 정확히 이해하고 논리적으로 분석하는지를 평가하는 영역이며, 자료해석 영역은 통계처리 및 해석 능력, 수치자료 정리분석능력, 정보화 능력 등을 요구한다. 상황판단 영역은 상황의 이해 능력, 추론 및 분석 능력, 판단 및 문제해결 능력, 의사결정 능력 등을 보는 영역이다.
 
이렇듯 새롭게 도입되는 PSAT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이에 맞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 해커스공무원은 PSAT 입문자를 위해 ‘PSAT 4주 무료특강’을 개최한다. ‘PSAT 4주 무료특강’은 3월 19일(목) 해커스공무원 강남역캠퍼스, 3월 20일(금) 노량진캠퍼스에서 개강할 예정이며, 선착순 50명을 신청받아 진행된다.
 
‘PSAT 4주 무료특강’ 1주차에는 PSAT 입문자들을 위해 고득점 받는 PSAT 영역별 학습전략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언어논리 조은정, 상황판단 길규범, 자료해석 김용훈 강사가 PSAT 시험 영역과 영역별 학습비법, 7급 PSAT 시험 평가방법, 7급 PSAT 시험 예상 수준 및 출제 패턴을 제공하며 영역별 강사와의 1:1 학습상담까지도 제공할 예정이다.
 
2주차에는 언어논리 조은정 강사가 10가지 패턴으로 분석하는 법을 강의한다. 글에 대한 이해능력, 논리적 분석능력, 언어 추리논증을 활용해 주어진 시간 안에 빠르게 지문을 읽어내는 전략을 가르칠 예정이다.
 
‘PSAT 4주 무료특강’ 3주차는 자료해석 김용훈 강사가 10가지 패턴 분석을 진행할 예정이다. 통계처리 및 해석능력, 수치자료 정리분석능력, 수치자료 정보화 능력을 활용해 주어진 자료를 빠르게 분석하는 비법을 공개한다.
 
마지막 4주차는 상황판단 길규범 강사가 10가지 패턴 분석으로 상황판단 공부법을 밝힌다. 상황 이해능력, 추론 및 분석능력, 문제해결능력, 판단 및 의사결정 능력을 학습하고 기출에서 반복되는 사고와 장치를 분석해 고득점 받는 비법을 전수한다.
 
해커스공무원 관계자는 “국가직 7급 시험이 개편되어 PSAT가 도입된다. 새롭게 도입되는 PSAT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현재까지의 7급 공부법과 다른 방법이 필요하다.”며 “PSAT에 입문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PSAT 4주 무료특강’을 전격 개최하기로 결정했으며, 이번 특강을 통해 수험생들이 PSAT 시험의 기초를 다지고, 2021년 시험에서 합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PSAT 4주 무료특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해커스공무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해커스공무원은 한경 비즈니스 선정 2020 한국소비자만족지수 공무원 교육 부문 1위로 선정되었으며, 국가직/지방직/서울시 공무원을 포함한 7급/9급 공무원 시험과목 강의, 군무원 시험 강의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해커스경찰과 해커스소방도 경찰공무원과 소방공무원(소방직 공무원) 시험 준비생을 위해 경찰공무원/소방공무원 학원 강의 및 인강을 제공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