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5회 연합나비 독서모임 저자특강' 개최

[한국강사신문 이승진 기자] 오는 14일(토) 오후 5시부터 7시 30분까지 서울 강남구 대치동 디마크 빌딩 9층 교육장(한티역 3번 출구)에서 ‘제104회 연합나비 독서모임 저자특강’이 개최된다.

이번 특강은 『우리 다시 어딘가에서』의 저자 오재철 작가가 ‘집 대신 캠핑카, 꿈을 찾아 떠난 그들’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획하는 여자와 사진 찍는 남자가 결혼했다. 그들은 집과 예단과 혼수 대신 414일간의 세계여행을 떠났고, 여행의 추억을 담은 책도 냈다. 현대판 동화 같은 이야기였고 많은 사람이 갈채를 보내며 부러워했다. 특별함이란 일상의 행복을 희생하는 데서 얻어질 거라는 막연한 편견을 거두고 이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보자.

오 작가는 월요병을 모르는 남자, 남들 일하는 평일에 놀러 다닐 수 있는 프리랜서의 삶에 만족하며 살아왔다. 올빼미형 인간. 게임과 스릴을 즐기지만 슬픈 영화나 무서운 영화를 보면 일주일간 우울함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오버 감성의 소유자. 웬만한 여자보다 섬세하고 예민하다. 20대 시절, 여행 잡지 기자로 일하면서 세상 곳곳을 카메라에 담았다. 평생 어른이 되고 싶어 하지 않지만, 어느새 불혹을 넘겨버린 철없는 어른아이.

이번 강연은 1. 여행은 가족에게 왜 필요할까?, 2. 여행을 통해 아이들에게 무엇을 가르쳐 줄 수 있을까? 3. 인문학적 사고와 자연 과학적 사고의 세 가지 포인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연합나비 독서모임 저자특강’은 매월 두 번째 주 토요일 오후 5시에 서울 강남구 대치동 디마크 빌딩 9층 교육장에서 열린다. 저자 강연 및 질의응답, 저자 사인회, 간식 시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후 30분 동안 김형환 교수의 미니 특강이 이어진다.

‘연합나비 독서모임 저자특강’은 성장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연합나비 독서모임(02-525-9671)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