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형권 기자] 누구나 ‘미니멀 라이프’를 꿈꾸지만 현실은 ‘맥시멀 라이프’인 채 그대로 살아간다. 모델하우스 같은 집을 원하지만 정리가 어렵다고 생각해 방치하고, 복잡한 머릿속 역시 수많은 생각이 뒤엉킨 채 무엇이 우선순위인지 구분하지 못한다. 공간과 생각이 정리되지 않는다면 삶 역시도 더욱 복잡하게 꼬여가기 마련이다. 삶에서 정리가 필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하지만 정리의 필요성 자체를 모르거나 알지만 너무 어려워서 정리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실제 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정리 책이 출간돼 눈길을 끈다. 손혜연의 《여자의 삶이 달라지는 정리의 마법》이 그 주인공이다. 이 책은 정리의 개념과 필요성부터 누구나 쉽게 하는 공간정리 방법과 노하우는 물론 머릿속이 가벼워지는 생각정리 법까지도 전해준다. 여기에 정리습관, 가족과 함께하는 정리법, 비움과 나눔을 통한 정리법 등이 더해졌다.

또 저자가 현장경험에서 얻은 생생한 꿀팁 ‘마법의 정리 액션’을 사이사이에 넣고, 내 얘기 같은 풍부한 실제 사례를 실어 여성을 포함한 누구나 정리의 힘과 즐거움을 알고 배울 수 있다.

◇삶을 변화시키는 마법 같은 정리의 힘

잘나가는 17년 차 대기업 마케터였던 저자는 어느 순간부터 물건과 소비의 의미를 고민하게 되었고, 정리를 통해 변화된 삶을 경험할 수 있었다. 마침내 저자는 ‘비우고 제대로 남기는 삶’이 주는 기쁨과 의미를 전파하는 정리전문가의 길에 들어섰다.

이제 저자는 다수의 기업과 공공기관, 도서관, 학교 등에서, 강의와 컨설팅을 통해 정리 숙제를 함께 해결하고 있다. 저자의 노하우를 통해 어렵기만 했던 정리를 쉽게 해결한 이들은 마법과도 같은 정리의 힘을 실감했다고 입을 모은다. 정리를 통해 삶이 변화되었다는 긍정적 피드백을 전하기도 한다. 이를 통해 저자는 자신이 체험한 삶이 달라지는 정리의 마법이 누구에게나 유효하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저자는 그런 마법 같은 정리의 힘을 누구나 체험할 수 있도록 정리에 관한 자신의 노하우와 정보를 정리하여 고스란히 이 책에 담아냈다.

◇삶을 바꾸는 정리의 중요성과 쉽고 즐거운 정리법

복잡한 공간은 저절로 정리되지 않는다. 머릿속 역시도 마찬가지이다. 정리되지 않은 공간과 생각은 얽히고설킨 복잡한 삶을 부른다. 하지만 대부분이 정리하려 하지 않는다. 삶에 큰 영향을 끼치는 정리의 중요성을 모르고, 하려 해도 정리를 어렵게만 생각하기 때문이다.

정리는 단순히 미관과 효율의 문제만이 아니고 어려운 일도 아니다. 정리의 필요성을 알고 그 방법을 안다면 누구라도 당장 시작할 수밖에 없는 게 바로 정리이기 때문이다.

정리가 왜 중요하고, 내 삶에 어떻게 작용하며, 정리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이 책으로 만나보자. 여자의 삶뿐만 아니라 모두의 삶이 달라지는 정리의 마법이 곧바로 펼쳐질 것이다.

한편 저자 손혜연은 다음커뮤니케이션과 GS홈쇼핑에서 17년간 마케팅업무를 담당하며 고객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데 통달했고, 이제는 정리 전문가의 길을 걷고 있다. 다양한 정보와 좋은 물건들을 소유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가치 있게 정리하는 것임을 깨닫고 정리 연구에 몰입했다. 정리 후 느껴지는 긍정적 카타르시스를 일상의 즐거움으로 받아들이며, 수많은 사회경험과 피드백을 통해 쌓인 정리 노하우를 알기 쉽게 풀어내며 호평받고 있다. 수업을 듣고 삶이 달라졌다는 수강생들의 후기를 큰 감사와 보람으로 느끼며 더 많이 나누기 위해 책을 썼다. 기업, 평생학습원, 학교, 도서관 등에 출강 중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