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아카데미 ‘1인1책 BOOK 브랜딩 과정’ 2기 6월 8일까지 2기 모집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책을 쓴다는 것은 스스로의 가치를 높이는 일이다. 한 분야의 책을 낸다는 것은 전문가로서 대접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 하지만 누구나 책을 내야겠다는 목표를 세워 볼 수 있지만 막상 책쓰기를 언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에 MBC 아카데미에서는 출판 매니지먼트 1인1책과 손잡고 ‘1인1책 BOOK 브랜딩 과정’ 2기를 6월 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기획-책쓰기-출간-홍보마케팅-브랜딩개발-강사원스톱 북브랜딩’ 플랫폼 구축에 이르는 책쓰기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12년 200권 이상의 기획출판 경험을 가진 1인1책의 북 브랜딩 노하우와 창의방정식 솔루션이 같이해 창조적인 책을 만드는 과정이다. 27년 교육 콘텐츠 경험을 쌓아온 MBC 아카데미와 함께 운영하는 과정이기도 하다.

6월 9일부터 8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MBC아카데미에서 김준호 대표와 이동조 작가가 진행한다. 모집대상은 책을 쓰고 싶은 사람, 책을 통해 전문가·창직·강연가를 꿈꾸는 사람이다.

‘1인1책 BOOK 브랜딩 과정’은 단순하게 책을 쓰는 과정이 아니다. 교육생들은 책을 쓰는 과정에서 자신의 스토리와 콘텐츠를 정리한다. 또한 이를 체계적으로 묶어내면 자신의 강의안,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 이외에도 이 과정을 수료, 책쓰기에 도전하면서 이를 기반으로 강사에 도전해 볼 수 있다.

이번 과정은 종합적으로 교육생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고 출간 이후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잡게 된다. 이 모든 과정을 1인1책 과정에서 그룹 코칭 방법으로 세세하게 잡아 준다.

책의 기획에서부터, 글쓰기, 출판사 연결, 강사 데뷔, 브랜드 만들기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1인1책이 도와준다.

'1인1책 Book 브랜딩과정'은 ‘왜 1인1책을 해야 하는가’, ‘콘텐츠 설계도 그리기’, ‘나만의 브랜드 설계하기’, ‘책 출판기획서 만들기’, ‘원고쓰기’, ‘강사 비전 프로젝트’, ‘출판 맞춤 컨설팅 및 종강식’으로 구성된다.

한편 저자가 책을 내면 강사가 된다. 교육을 이수한 수강생은 1인1책의 저자특강, 자유학기제 특강, 방송강연쇼, 찾아가는 강연회에 이르기까지 강사 무대로 데뷔해 1인 브랜드로서 향후 진로도 모색 할 수도 있다.

자세한 사항은 MBC아카데미 홈페이지 또는 1인1책(02-325-66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