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과 사람
존 맥스웰의 저서 <리더십의 법칙 2.0> “이 시대 리더를 위한 리더십의 완성판!”

[한국강사신문 김수인 기자] 저서 <리더십의 법칙 2.0(비전과리더십, 2019)>은 리더십에 관한 사람들의 생각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던 리더십의 대가, 존 맥스웰의 리더십 완성판이다.

많은 사람들이 리더를 꿈꾼다. 이미 리더의 자리에 있는 사람도 더 나은 리더가 되길 희망한다. 리더십에 대한 수많은 책들이 눈앞에 펼쳐져 있다. 그러나 막상 무엇을 손에 집어야 할지 고민하게 되는 것이 현실이다. 우리의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 줄 리더십의 대가가 우리를 찾아왔다. 25년 전 《리더십의 법칙》을 출간했던 존 맥스웰이 자신의 그간에 쌓인 자신만의 노하우와 방법들을 꼭꼭 눌러 담아 《리더십의 법칙 2.0》을 출간했다.

그 어느 때보다도 구체적이고 실질적이기 위해 새롭게 집필한 것과 마찬가지다. 단순히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만 소개하기에는 아쉬움이 크다. 과거 그의 책을 보고 리더십을 공부했던 이들과 새로이 리더십을 배우고자 하는 이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이 책은 좋은 리더가 되기 위한 기본적인 원칙들을 담고 있다. 저자는 리더십의 여정을 처음 시작하는 이, 다른 리더들을 훈련시키는 이들이 꼭 읽기를 권한다.

저자 존 맥스웰은 세계적인 리더십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저자이다. 1947년 미국 미시건주에서 태어나 오하이오기독대학교(Ohio Christian University)를 졸업한 후 아주사신학대학원(Azusa Pacific University)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루미너리 리더십 네트워크(Luminary Leadership Network)로부터 마더테레사 글로벌평화리더십상을 받았으며, 리더십 컨설팅 그룹 인조이(INJOY)와 이큅(EQUIP)을 설립하여 매년 〈포춘〉(Fortune) 500대 기업과 웨스트포인트, UN 대사들 그리고 전 세계 정부 지도자들과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리더들을 상대로 활발한 강연을 한다.

저서로는 《인재경영의 법칙》(비전과리더십), 《리더가 알아야 할7가지 키워드》(두란노), 《존 맥스웰 리더의 조건》, 《존 맥스웰 리더십 불변의 법칙》(이상 비즈니스북스) 외 다수가 있다.

 

김수인 기자  suinkim0724@gmail.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