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진초등학교 ‘창진홈스쿨’ <사진출처=부산광역시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연기기간 동안 학생들의 수업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부산지역 초등학교들이 다양한 디지털 도구를 활용해 온라인 교육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온라인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관리형 온라인 학습 매뉴얼 및 영상자료, 24시간 실시간 상담 등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 현장에서도 다양한 아이디어로 교육활동을 자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사상구에 위치한 창진초등학교는 학생들이 스마트폰으로 영상자료를 활용하여 학습하고 퀴즈를 풀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창진홈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해운대구에 위치한 삼어초등학교와 반산초등학교는 클래스팅, 하이클래스 등 사이버 학급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학생ㆍ학부모 모두 접근이 용이하게 하였으며, 담임 소개 및 학생·학부모와의 소통공간도 마련했다.

북구에 위치한 명진초등학교 교사들은 유튜브와 학급밴드에 리코더 악보, 동시, 종이접기 동영상 등을 업로드 해 학생들과 공유하고 있다.

원옥순 유초등교육과장은“교육청과 학교가 힘을 모아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수업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온라인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며“이를 계기로 각종 재난상황에 대비한 온라인 교육활동이 내실 있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체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