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눈높이에 맞는 경기도 무료 온라인 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의 콘텐츠를 도민과 함께 개발하기 위해 16일부터 27일까지 ‘트렌드&토픽’ 주제공모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은 개방, 공유, 참여형 대중 온라인 공개강좌 플랫폼으로 학습, 마이플랫폼, 트렌드&토픽의 3가지 서비스로 제공된다.

특히 트렌드&토픽은 사회트렌드, 토픽, 현안에 대해 올바른 지식을 제공하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서 일자리 미스매치, 미세먼지, 노키즈존, 반려견 안전거리 등과 같은 트렌드는 물론 경기도 광역버스, 경기도 귀농, 빅데이터를 통한 경기도 여행 등의 경기도 맞춤형 콘텐츠로 개설·운영 중이다.

<자료=경기도청>

공모는 지식 홈페이지(www.gseek.kr) 회원가입 후 주제공모 접수페이지에 공모주제, 제안이유 등에 대해 댓글로 작성하여 등록하면 된다. 지역과 관계없이 지식홈페이지 회원이면 누구나 공모할 수 있다.

선정된 주제는 향후 트렌드&토픽 콘텐츠로 기획 및 제작하여 도민에게 유용한 콘텐츠로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요강 및 자세한 사항은 지식(GSEEK)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식(GSEEK)은 웹툰을 비롯한 다양한 인문교양 강좌, 생활정보, 취미생활 등 14개 분야, 1,000여 개 과정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박물관 할인, 공연 할인, 오프라인 특강, 이벤트 등 도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