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8월 13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주)엔터스코리아(마포구 망원동)에서 ‘제14회 마포나비 독서포럼’이 개최된다.

이번 독서포럼은 메리츠자산운용 존 리 대표이사가 자신의 저서 <엄마, 주식 사주세요>를 주제로 진행한다. 존 리 대표는 뉴욕대학교 회계학과를 졸업하고 1991년 미국 스커더스티븐스앤드클라크에서 포트폴리오 매니저와 KPMG 회계사로 근무했다. 2006년 라자드자산운용 매니징디렉터와 도이치투신운용 매니징디렉터를 거쳐 2014년부터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저서로는 <왜 주식인가?(2012)>, <엄마, 주식 사주세요(2016)>가 있다.

강연 주제인 <엄마, 주식 사주세요>는 가정의 경제권을 지진 엄마들이 생각을 전환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자식 교육에 필사적으로 투자하기보다는 노후를 위해 여유 자금으로 주식을 사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사교육비를 과감히 줄이고 주식에 장기투자 하는 것이 아이와 엄마에게 가장 효과적인 투자방법이라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선정된 도서에 대해 조장을 중심으로 조별 토론을 펼치고 있다.(제11회 마포나비 독서모임 모습) <사진=한국강사신문 DB>

‘마포나비 독서포럼’은 격주 토요일 오전 7시에 시작한다. 처음 30분 동안은 자기소개와 친교시간이 이루어진다. 이후 30분 동안 5~6명 정도가 한 조를 이뤄 조장을 뽑고, 선정된 도서에 대해 조장을 중심으로 조별 토론을 펼친다. 조별 토론이 끝난 후 저자 특강이 진행되며, 특강이 끝나면 조별로 토론했던 결과를 조장이 발표하는 순서로 마무리된다.

마포나비 독서포럼은 책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가능하다. 게다가 김밥과 간식 등도 무료로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마포나비 독서포럼 조찬우 회장(010-4040-4016)에게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