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닌 나만의 시간을 확보하여 성장발전을 이루는 설레이는 몰입의 시간

[한국강사신문 김유라 기자] 주부인생경영발전소 유진영 대표는 아침지배습관 프로젝트 아침스프를 진행하고 있다.

Q. 아침스프가 뭔가요? 아침지배습관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우리는 엄마로서도 살고 있지만 나의 시간도 중요하잖아요. 나의 꿈과 목표를 향한 나만의 시간을 의도적으로 확보하여 성장발전을 이루는 시간입니다. 그 시간이 바로 새벽 5~7시입니다.”

Q. 왜 새벽시간인가요?

“낮동안에는 아이들 챙기랴,일하랴 나의 시간을 확보하기가 참 어려워요. 가족들이 모두 잠들어있는, 나에게 온전히 집중하고 몰입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동트기 전, 새벽시간은 잠재력이 가장 활성화되는 시간이라고 해요. 그만큼 좋은메세지를 스폰지처럼 흡수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도 하지요. 새벽시간 활용을 통해 하루를 길게 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

유진영 대표가 운영하는 아침스프는 몸과 마음 건강을 함께 챙기는 고정루틴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Q. 루틴 하나하나 설명해줄 수 있나요?

“새벽 5시 동트기 전, 가장 정신이 맑고 깨어있는 시간에 감사일기로 하루 마음방향을 긍정으로 설정합니다. 이는 곧 내 하루, 내 삶을 스스로 축복하는 귀한 시간이 되지요. 그 다음 아침독서로 생각을 확장하고 지혜를 얻는 시간을 갖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침운동으로 내 몸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시간, 하루 활력을 충전하는 시간이에요. 이 루틴으로 아침을 멋지게 지배합니다. 필수루틴 외에도 자신의 필요에 의한 루틴 (글쓰기,자격증,시험공부 등)을 추가해서 진행하고 계시는 분들도 계세요. 새벽 5시~7시 사이가 얼마 안되는 시간 같아도 개인에게 맞는 시간분배를 통해 다양한 루틴을 진행할 수 있답니다."

Q. ‘아침스프’라고 이름을 지은 이유가 있나요?

”아침에 먹는 스프는 식전, 아침 공복 속을 따뜻하게 뎁혀 식욕을 돋구어주지요? 제가 운영하고 있는 아침스프 프로젝트도 하루 시작 전, 새벽타임을 이용해 나의 성장발전리스트를 모두 완수하고 하루를 따뜻하고 든든하게, 기분 좋게 시작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아침지배습관 프로젝트의 줄임말이 되기도 해요."

아침스프는 100% 온라인프로젝트다. 오픈채팅방을 통해 기상-실천인증으로 하루하루 함께 습관을 들일 수 있다. 습관형성에 도움이 되도록 만원의 행복 선물 (하루인증조건 충족시) 이벤트도 함께 진행중이다.

주부인생경영발전소 유대표는 아침스프 외에도 엄마 아닌 나로서 진정 원하는 삶을 찾는 과정인 나를 알아가는 시간, 주부마음혁명, 지속가능한 건강다이어트 프로젝트 등 주부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및 구상 중에 있다.

아침스프 8기 모집은 4월 1일~5일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네이버 블로그 '주부인생경영발전소'를 통해 현재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