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복주환(실명 박주환) 작가, 생각정리/말하기 분야 강의요청 쇄도!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최근 KBS, MBC, YTN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대기업과 공기업, 대학교 등에서 교육 강사로 활약하고 있는 『생각정리스킬』, 『생각정리스피치』 복주환(실명 박주환) 작가는 “생각정리와 말하기 스킬” 인터뷰 요청 및 강의요청이 쇄도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복주환 작가는 EBS 교육방송 진행자를 시작으로 현재 법무연수원 초빙교수로 위촉되어 대한민국에서 가장 논리적이고 이성적이라는 검사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 삼성전자와 포스코, GS리테일, 현대경제연구원, 현대백화점그룹, 한라그룹, 외교부, 교육부, 미래창조과학부 등 국내 유수의 기업과 공공기관을 비롯해,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한양대 등 대학 교직원 및 학생을 위한 생각정리 교육 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했다. 최근 삼성전자 경력 및 신입사원 1,800여명을 대상으로 '논리적 사고와 문제해결의 기술'을 주제로 강의하며 학습자들에게 큰 박수를 받았다.

복주환 작가는 최근 한 인터뷰에서 “현대 사회에 정보와 지식은 넘쳐나지만 정작 내 머릿속에 있는 정보를 제대로 정리할 수 있는 사람이 아주 드물다”며 “최근 생각 정리 관련 책과 강의가 인기를 끄는 것은 대중이 그만큼 생각 정리의 필요성에 공감한다는 뜻”이라고 풀이했다.

복주환 작가가 말하는 생각 정리란, 생각을 크게 두 가지로 나눠 쓸모없는 것을 버리고 쓸모 있는 생각을 더욱 쓸모 있게 만드는 일을 가리킨다. 이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접어들수록 ‘자신이 습득한 정보를 얼마나 잘 편집하고 다듬을 수 있느냐’가 중요해진다.”며 “앞으론 이러한 생각 정리가 일상에 자리 잡을 것”이라고 했다.

복주환 작가의 강의 분야는 생각정리, 스피치, 경청과 이해, 목표수립, 기획력과 창의력, 독서 및 메모의 기술 등이 있으며 교육 대상은 신입사원은 물론 임원과 중간관리자까지 전 직원 모두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공공기관, 대학교, 청소년 등 대상에 맞게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며 강의시간은 최소 2시간에서 최대 16시간까지 가능하며 1:1 맞춤형 교육도 진행한다.

한편 2017년에 출간된 『생각정리스킬』은 네이버 자기계발/실용서 분야 1위 베스트셀러로 선정됐다. 교보문고 시선집중 자기계발서, YES24 기획서/아이디어/보고서 분야 1위 선정 및 태국과 대만에도 번역 출간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2018년에 출간된 후속 작 『생각정리스피치』는 네이버 스피치 분야 1위 베스트셀러로 선정되었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