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매일유업>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오는 8일(수) 22시 30분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 유업계 최초 ‘온라인 맘스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1975년 업계 최초로 ‘예비엄마교실’을 개최한 매일유업은, 이후 45년 간 부모 대상 ‘앱솔루트 맘스쿨’을 열어 연 200회 이상 부모교육을 지원해왔다. 이번 ‘온라인 앱솔루트 맘스쿨’은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인스타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임신·출산모가 알면 좋은 의료지식’을 주제로, 이대서울병원 소속 산부인과 전문의 이경아 교수가 강연에 나서기로 했다. 온라인 맘스쿨은 인스타그램 앱솔루트 계정을 통해 예비 엄마들이 궁금해하는 점에 대해 사전질문을 받게되며, 그 내용을 토대로 진행할 계획이다. 사전에 질문을 작성하지 못한 고객 역시 라이브 방송 중 실시간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시청 고객이 방송 중 자유롭게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전문의가 답변하는 방식이다.

질문이 채택된 시청자에게는 바리스타룰스·카페라떼 등 매일유업 제품과 교환할 수 있는 기프티콘도 선물한다. 아울러 사전질문을 작성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증정된다. 사전신청기간은 오는 6일까지다. 시청 전 사전신청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별도의 경품 추첨이 진행할 예정이다. 경품은 젖병소독기·유축기·분유포트 등 육아에 필요한 필수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한편, 매일유업은 인구보건복지협회의 ‘임산부 배려 문화 조성’을 위한 1호 기업으로 선정, 출산 장려 및 육아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앞서 언급한 예비엄마교실(현 앱솔루트 맘스쿨) 외에도 모유 영양 분석 서비스, 아기똥 분석 서비스, 예비아빠가 선물하는 만월여행 등의 육아지원 활동, 그리고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를 위한 분유 생산 및 후원 활동을 꾸준히 진행 중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