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트팟, 한국바른채용인증원 협업으로 면접내용 비대면 피드백 개시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주)민트팟(대표 고범준)이 면접의신VR의 신규 서비스인 ‘전문가 피드백’ 서비스를 런칭하였다고 밝혔다. 면접의신 VR은 VR기기를 착용하고 모의면접을 보는 면접 연습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사태로 언택트(비대면) 교육이 요구되는 최근들어 더욱 주목을 끌고 있다. '전문가 피드백'서비스는 기존에 면접의 태도만을 확인할 수 있었던 것에서 답변에 대한 피드백이 필요하다는 학생들의 요청 사항을 반영하여 런칭한 것으로 채용면접 전문 기관인 ‘한국바른채용인증원’과 협업하여 진행한다.

(주)민트팟과 한국바른채용인증원은 지난해 5월 VR면접 서비스 품질 향상 사업제휴를 체결하고 VR면접 Assessor과정을 신설하여 전문가를 양성해왔다. ‘전문가 피드백’서비스에 참여하는 면접관들은 한국바른채용인증원의 채용전문면접관 1급,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별도의 VR면접 Assessor과정을 통과한 역량평가 전문가들이다.

고범준 대표(민트팟)는 ‘전문가 피드백’ 서비스는 ‘VR면접으로 온라인 피드백을 진행하는 최초의 사례로 학생들의 요청 사항을 반영하여 런칭한 것인 만큼 면접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한다. 또 지난 1월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에서 약 3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파일럿 테스트에서도 만족할 만한 결과가 나와 앞으로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조지용 원장(한국바른채용인증원)은 ‘VR 전문가 피드백’의 취지에 대해 ‘학생들에게 답변의 요령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며, 정확한 역량평가를 통해 파악된 장단점을 바탕으로 맞춤형 역량개발 방향을 제공하는 것’임을 강조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는 ‘트레이닝 모드, 면접 강의, 면접 시청’의 총 세가지 컨텐츠가 추가 되었는데 VR 면접을 보기 전 연습할 수 있는 컨텐츠로, 이로써 ‘면접의신 VR’을 통해 예습-실전-복습의 자가면접 연습이 가능한 프로세스를 확립하였다고 밝혔다. ‘면접의신 VR’은 2018년 9월 첫 출시된 이후로 고등학교, 대학교, 관공서, 기관 등에 빠르게 설치되고 있어 2019년 12월 기준 설치 기관수 약 190여곳, 설치 기기수가 총 700여대로 3월 대비 약 73.4배 증가한 큰 성장을 이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