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종로 그린컴퓨터학원, 방송영상 및 모션그래픽 제작전문가 양성한다

[한국강사신문 권순섭 기자] 종로 그린컴퓨터학원은 방송영상 및 모션그래픽 제작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 중이다. 본 과정에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션, 프리미어 프로, 애프터 이펙트 등의 다양한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으며, 시네마 4D 선수학습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는 실무에서 사용하는 상업용 모션그래픽과 실사영상을 제작하는 실무기술과 노하우, 문제 해결방법 등을 광범위하게 습득할 수 있다. 실제로 훈련생들이 2D, 3D 영상을 독자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할 수 있는데, 이는 2D 모션그래픽이라는 분야가 발달되면서 업계에서 3D의 효과를 요구하고 있는 추세와 부합하는 커리큘럼이다. 

또한 2D, 3D 모션그래픽 영상제작에 있어 애프터 이펙트를 활용하여 다양한 영상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 습득한 기술과 노하우 등을 활용하여 영상편집 전문가로 취업할 수 있으며, 모션그래픽 제작 업계가 요구하는 수준의 영상 제작능력 실무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 영상관련 기업체가 필요로 하는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학원관계자는 “영상디자이너로서 다양한 광고영상 디자인 과정을 접해보고 싶은 사람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는 과정이다”라며 “이 과정은 NCS(국가직무능력표준)를 기반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훈련 등의 국비지원 제도를 활용할 수 있어 훈련비를 지원받아 수강생들이 조금 더 저렴하게 교육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국비지원제도는 실업자와 재직자가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가 교육기관들과 연계를 맺어 운영하고 있는 국비지원 사업이다. 국가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실업자와 이직을 준비하는 근로자에게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비를 지원해주는 제도이다. 국비지원컴퓨터학원인 종로 그린컴퓨터학원은 국민내일배움카드,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훈련, 취업성공패키지 등의 다양한 국비지원제도 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많은 수강생들이 이용 중이다. 

종로 그린컴퓨터아트학원은 방송영상 및 모션그래픽 제작전문가 양성과정 외에도 △UI/UX 반응형 웹디자인 & 웹 퍼블리셔(포토샵, 일러스트, HTML5, CSS3, J-Query) 취업과정 △(과정평가형)웹디자인기능사 △(과정평가형)전자출판기능사 △(과정평가형)전산응용건축제도 기능사 △시각 옥외광고디자인 △건축설계 BIM(CAD, MAX, Revit) △디지털 컨버전스(JAVA 기반 응용 SW 엔지니어링) △멀티미디어 콘텐츠제작 △전산회계1급(FAT1급) 취득과정 등의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지정 국비지원 우수 훈련기관인 그린컴퓨터아카데미/그린컴퓨터아트학원은 24개 지점(강남, 종로, 신촌, 신도림, 노원, 안산, 부천, 인천, 대전, 대구, 부산 등)을 운영하고 있는 전국 최대 규모의 디자인/IT 전문기관이다. 국비지원 제도와 다양한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는 각 지점 홈페이지 및 전화상담을 통해 알 수 있다. 

 

권순섭 기자  soo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