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수인 기자] 저서 <삼봉공부법(북랩, 2020)>은 공무원 행정법 강의의 전설 ‘삼봉행정법’의 삼봉쌤의 새 책이다. 행정법 강의를 하며 줄곧 강조했던 ‘삼봉 공부법’을 전하기 위해서다. 그의 수강생이라면 삼봉 공부법을 모를 수가 없다. 수많은 학생이 회독 수를 늘려 한 과목을 파고드는 그의 공부법 덕을 톡톡히 봤기 때문이다. 그들은 한결같이 과목별로 집중 공부를 퍼붓는 삼봉식 공부법이 합격의 일등공신이었다고 말한다. 이미 많은 합격 사례로 효과가 검증된 삼봉 공부법은 갈팡질팡하는 수험생에게 새로운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책에서는 “어려서부터 탁구만 치다 국가대표까지 됐던 친구가 내 강의를 들었다. 역시 다른 과목은 손 떼고 행정법만 집중적으로 정복하라고 했다. 그는 두 달 동안 내 강의를 듣고 MP3로 다시 강의를 들으면 서 복습하고 교재를 반복해서 읽었다. 그렇게 힘든 두 달이 지났다. 태어나서 처음 읽은 책이 만화책도 아니고 무협지도 아니고 내가 강의 때 쓰는 『삼봉행정법총론』 책이라고 한다. 두 달 후에 시간을 재면서 9급 기출문제를 푸는데 3분 만에 100점을 받았다. (p.89~90)”라고 한다.

또한 “공부 방법은 같은 정도의 노력을 하더라도 성과가 있어야 의미가 있다. 그리고 실천하는 것이 어렵지 않아야 현실적이다. 잠을 거의 자지 않는다든지 하는 신체적 한계, 돈이 많이 든다는 경제적 한계, 심리적 한계가 없어야 좋은 공부법이라 할 수 있다. 그런 면에서 삼봉 공부법은 공부 습관만 바꾸면 되는 아주 실천하기 쉬운 공부법이라 할 수 있다. (p.4)” 라고 한다.

저자 김유환은 13년간 신림동 고시 학원인 춘추관법정연구회와 노량진 공무원 학원인 한교고시학원, 남부행정고시학원에서 행정법 과목을 강의하며 이른바 ‘삼봉쌤’으로 수십만 명의 학생들을 만났다. 2006년에는 재정경제부에서 행정법 특강을 진행했으며 2012년에는 대구시교육청에서 행정법 특강을 했다.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36회 행정고등고시 일반행정직에 합격하여 국방부 행정사무관으로 7년간 근무했다.

저서로는 『삼봉 행정법총론』, 『삼봉 행정법각론』, 『삼봉 행정법총론: 객관식 문제집』, 『삼봉 행정법각론: 객관식문제집』, 『삼봉 행정법총론: 기출문제집』, 『삼봉 김유환 행정법총론 판례집』, 『삼봉 행정법총론 핵심최종정리』, 『삼봉 행정법각론: 핵심최종정리』, 『삼봉헌법』, 『삼봉 헌법 기출문제집』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