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언택트(Untact)’시대, AI채용이 답이다!

[한국강사신문 김수인 기자] 코로나19로 언택트(Untact) 채용이 주목을 받으면서, 채용 시장에서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AI 채용’의 전문 자격증이 국내 최초로 등록됐다. ㈜다온컴퍼니(대표 최준형)는 최근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AI 채용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구직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AI 채용 컨설턴트 자격증(등록번호 제2019-006395호)’을 국내 최초로 등록했다고 9일 밝혔다.

㈜다온컴퍼니의 AI 채용 컨설턴트 자격 과정은 현재 채용에 실제 활용되고 있는 AI 채용 솔루션 업체들과의 여러차례 협업 끝에 론칭한 과정이며, 교육내용을 AI 솔루션 업체에 직접 검증받고 있어 신뢰도가 높다.

<사진출처=(주)다온컴퍼니>

일반적으로 AI면접만을 다루는 교육과는 다르게 ‘AI자소서분석’, ‘AI역량검사’, ‘AI면접’ 등 다양한 솔루션을 다루고 있으며, 또한 각 분야별 대표 솔루션뿐만 아니라 출시된 대부분의 솔루션을 다루고 있어 AI 채용 전반에 대한 이해가 가능하다. AI 채용 컨설팅 과정에서 추가 비용을 들이지 않도록 ㈜다온컴퍼니에서 자체 개발한 자소서 분석 기법과 AI역량검사 대비법을 알려주고 있다.

특히 구직자의 불안한 마음을 이용해 기존 취업 전문가들이 AI 채용에 대한 전문적인 연구와 지식 없이 구직자를 지도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고, 이 과정에서 검증되지 않은 정보가 제공되며 구직자가 낭패를 보거나 불만을 갖는 등 부작용도 발생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전문적인 지식과 최신 트렌드에 강한 AI 채용 컨설턴트는 이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온컴퍼니 최준형 대표는 “현재 AI 채용에 대한 기본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는 수준의 ‘어드밴스드(Advanced)’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지만, 향후 AI 채용 솔루션을 직접 운영하고 활용할 수 있는 실습중심의 ‘프로(Pro)’과정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언택트’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면서 사람과 직접 접촉 없이 채용 프로세스를 진행하는 등 채용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채용의 대안 중 AI채용이 주목받고 있어 앞으로 취업교육 시장도 AI채용을 중심으로 재편될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출처=(주)다온컴퍼니>

㈜다온컴퍼니는 앞으로도 취업 전문가들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줌(ZOOM)을 활용한 교육을 오는 23일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