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수인 기자] 지난 3월 21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GO 스마일 연구소에서 주관하는 “나부터 행복해지는 웃음 힐링 지도사 5기 양성과정” 을 고아라 대표 강사가 진행했다.

이날 과정을 진행한 고 대표는 웃을 이유도 없지만 웃지 않을 이유도 없다는 주제로 차별화된 웃음 교육 전략법을 선보였다. 1단계는 웃음에 대한 이론과 이해, 2단계는 대상별 맞춤형 교육 전략법, 3단계는 스팟 레크레이션 및 Fun 댄스, 긍정 힐링 명상을 진행했다.

고 대표는 “예비 웃음 힐링지도사들이 향후, 강의를 원활하게 할 수 있는 이론과 실전법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웃음 힐링 지도사에게 가장 중요한 태도는 강사 스스로가 먼저 즐겁고 행복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양성과정을 수료한 한 수강생은 “4시간 동안 누구나 아는 웃음이라는 개념을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며 차별화된 해석을 할 수 있는 기회였다. 또한 지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마음의 저항력을 기르는 필요한 교육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아라 강사는 GO 스마일 연구소 대표이자 큰 웃음 출판사 대표를 역임하고 있다. 현재 웃음 교육 전문 강사로 공기관, 기업, 학교에서 행복인문학, 긍정심리학 강의 등을 꾸준히 진행 중이다. 그리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스마일 이미지메이킹 전담강사, 중랑구보건소 웃음치료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MBC 기분좋은날, 채널A, TV조선 특집다큐멘터리에 출현했다. 저서로는 『나부터 행복해지는 웃음다이어리』(큰 웃음 출판사), 『오들도 까꿍』(큰 웃음 출판사)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