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성남시는 5월 10일 오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중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개통령' 강형욱 동물조련사를 초빙해 ‘성남행복아카데미’ 8강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반려견과 더불어 사는 법’이라는 주제로 야외강연을 진행한다.

강형욱 반려견행동 전문가는 현재 보듬반려견교육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호주 경비견 훈련센터(AUSTRALIA GUARD DOG TRAINING CENTRE), 맬버른 반려견 훈련센터 (MELBOURNE PET DOG TRAINING CENTRE)에서 훈련사로 활동했으며 일본 마쓰다 반려견스쿨(MASUDA DOG TRAINING SCHOOL), 노르웨이 앤릴 반려견스쿨(ANNE LILL KVAM HUNDE SKOLE)에서 연수를 받았다. 방송활동으로는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채널A <개밥 주는 남자> 등 다수가 있다. 저서로는 『당신은 개를 키우면 안 된다(혼내지 않고 혼나지 않아도 되는 반려견 교육서)』가 있다.

색다르게 야외에서 마련한 이번 강연은 반려견과 함께 참여할 수 있다. 개가 싫어하는 다섯 가지 행동, 개와 친해지는 다섯 가지 방법 등 내 가족과 같은 반려견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법에 대해 알려줄 예정이다.

강연을 들으려는 시민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당일 선착순 행사장으로 입실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청 평생학습과(031-729-3082)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