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북세미나
경진건 저자의 ‘창업, 성공에는 정답이 있다!’ 특강
<사진=pixabay>

[한국강사신문 이승진 기자] 오는 12일(토) 오후 5시부터 7시 30분까지 서울 강남구 대치동 디마크 빌딩 9층 교육장(한티역 3번 출구)에서 ‘제106회 연합나비 독서모임 저자특강’이 개최된다.

이번 특강은 『창업 내비게이션노트』의 저자 경진건 작가가 ‘창업, 성공에는 정답이 있다!’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 세계적으로 창업 열풍이 불고 있다. 중국에서는 하루에 생겨나는 신설 기업이 1만 1,000개가 넘는다고 한다(2015년 기준).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창업에서 성공할 확률은 매우 낮다. 저자는 창업에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을 보며 의문을 품었다. 저자는 창업의 필수 요소를 연구한 끝에 ‘자금’을 많이 가졌느냐가 아니라 창업에서 ‘필요로 하는 요소’를 ‘다양한 형태’로 갖추었는가로 성공과 실패가 결정된다는 것을 알아냈다.

경 작가는 29세에 이랜드그룹 본부장 겸 대표이사, 25년간 실무형 경영자로서 현장에서 성공과 실패를 경험했다. 국내에서 패션·시계·주얼리·가방·웨딩·주방·침구·화장품·간편식 등 40여 개 신규 사업을 론칭하며 창업 및 사업 운영에 관한 전략적 노하우를 쌓았다. 국내 최초 미스주얼리 프랜차이즈와 연 20배 성장을 이룬 웨딩 상품을 개발하는 등 히트상품 메이커다. 경험과 정보가 부족한 초보 창업자들이 ‘제대로’ 준비해, 안정적인 사업의 길로 걸어가길 희망하며 이 책을 썼다.

이번 강연은 1. 창업에 실패하는 이유, 2. 창업 성공 핵심 6단계 프로세스의 두 가지 포인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연합나비 독서모임 저자특강’은 매월 두 번째 주 토요일 오후 5시에 서울 강남구 대치동 디마크 빌딩 9층 교육장에서 열린다. 저자 강연 및 질의응답, 저자 사인회, 간식 시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후 30분 동안 김형환 교수의 미니 특강이 이어진다.

‘연합나비 독서모임 저자특강’은 성장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연합나비 독서모임(02-525-967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승진 기자  rookiengineer@gmail.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