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5월 가정의 달, 문화성시 인천에서 북적북적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인천광역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청소년, 연인,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전시, 체험, 강좌, 축제 등 다양한 문화행사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시민이 가족과 함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소소한 문화행사를 촘촘하게 준비하였다. 인천문화예술회관, 아트플랫폼, 송도 트라이보울 뿐만 아니라 생활 가까운 곳인 도서관, 전통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아기자기한 프로그램을 준비한 생활문화센터 등에서도 가정의 달을 맞아 공연 31개, 전시 24개, 무료영화상영 10개, 체험 및 강좌 60개, 무료수영강좌 3개, 축제행사 6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송도 트라이보울에서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화예술마당을 개최하여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놀이마당, 체험마당, 플리마켓 등의 행사가 진행되며, 부평아트센터에서는 오후 1시부터 5시 30분까지 부평키즈페스티벌을 개최하여 체험, 뮤지컬, 인형극, 퍼포먼스 등이 진행된다.

문학행복드림야구장에서는 5월 5일 14시 롯데전 시작 전에 어린이 코스프레왕 선발대회, 그림 왕 선발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고,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도 14시 제주전 경기전에 11시 30분부터 인천유나이티드 FC배 축구사랑 그림그리기 대회가 개최되며, 송림체육관, 계산국민체육센터, 삼산월드체육관 수영장에서는 선착순으로 무료입장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에서 ‘문화행사’로 검색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서 인천 곳곳에서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진행된다. 5월 가정의 달을 가족과 함께 푸르름을 벗 삼아 인천에서 맘껏 즐겨볼 것을 추천한다. 

정헌희 기자  gaeahh17@gmail.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헌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