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구성원에게 비전을 제시하고 성장과 성공을 돕는 교육

<사진 출처=신인순>

[한국강사신문 장한별 기자] 병원구성원에게 비전을 제시하고 성장과 성공을 돕는 교육을 지향하는 인파워병원전문 교육컨설팅 신인순 대표의 병원교육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안녕하세요. 인파워병원전문 교육컨설팅 신인순 대표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믿음과 신뢰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인파워병원전문 교육컨설팅을 운영하고 있는 신인순입니다. 고객분들께 믿음과 신뢰를 주기위해 진정성과 실력을 갖춰야 한다는 신념으로 항상 진심으로 고객을 대하고 저 스스로가 배움을 멈추지 않고 성장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인파워병원전문 교육컨설팅은 어떤 곳인지 구체적으로 소개 부탁드립니다.

인파워병원전문 교육컨설팅은 병원구성원들에게 비전을 제시하고 성장과 성공을 돕는 병원전문교육기관입니다. 인파워라는 뜻은 내부 인(IN)과 사람인(人) 그리고 힘(Power)이 결합된 말이에요. 조직을 움직이는 힘의 원동력은 사람입니다. 그들이 행복해야 조직이 행복합니다. 조직원이 행복하기 위한 조건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사람은 누구나 인정받고 성장하길 원합니다. 성장하는데 있어 교육만큼 좋은 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들의 성장과 성공을 돕기 위해 근거를 기반으로 최상의 교육을 제공하고자 하는 교육기관입니다.

Q. 인파워병원전문 교육컨설팅을 하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나요?

치과건강보험 강의를 하면서 컨설팅을 시작하게 됐어요. 컨설턴트로 병원을 방문하였을 때 치과건강보험 뿐만 아니라 병원의 구성원과 시스템에 대한 모니터링도 하게 되었습니다. 모니터링 결과를 듣고 원장님들이 보험교육&CS교육 요청을 많이 하시는데 CS강의는 뻔한 강의라 생각을 하셨는지 처음엔 반응이 별로였어요. 뻔한 강의가 아니라 이 길을 먼저 걸어온 선배 치과위생사로 후배들에게 그들이 스스로 움직일 수 있게 비전을 제시해 드렸더니 점점 귀 기울이기 시작함을 느꼈어요. 무엇보다 교육을 통해 그들이 스스로 성장하고 있음을 느끼고 교육이 끝났을 때 표정이 교육 전과 비교했을 때 좋아지는 모습을 보니 저 또한 행복했어요. 그러면서 ‘이 일이 또 다른 나의 길이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더 많은 병원 구성원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성장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됐습니다.

<사진 출처=신인순>

Q. 다양한 컨설팅과 강의를 하고 계시네요. 구체적으로 소개해주세요.

병원원내 컨설팅과 교육, 외부 교육을 위주로 하고 있습니다. 컨설팅이라고 하면 뭔가 비용이 많이 들고 거창할거 같지만, 저희 인파워는 건강한 조직문화와 구성원들의 성장과 행복을 지향하는 터라 모니터링 후 그들의 문제점을 고칠 수 있게 교육을 통해 피드백을 드리고, 지속적인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주 항목으로는 병원전체 시스템관리, 동기부여, 환자경험관리, 병원CS, 체어사이드상담, 행동심리학을 이용한 환자상담, 데스크실무코칭, 치과건강보험코칭, 팀웍 코칭 등을 하고 있습니다.

또  인파워는 특별한 세미나 문화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만큼 아름다운 모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인파워는 공부하시는 모습을 고퀄리티 사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육 외적으로도 많이들 만족하시고 동기부여도 많이 받고 가십니다.

두 번째로는 책 문화입니다. 교육을 받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집에 돌아가서 내적으로도 성장할 수 있도록 세미나 관련 책을 그날 참석하신 분 중에 MVP를 선정하여 선물로 드리고 있습니다.

Q. 앞으로 비전과 계획이 어떻게 되시나요?

인파워는 병원구성원의 성장을 돕는 병원최고 교육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강의 전 사전 미팅제를 앞으로도 계속 운영할 계획이며 1년에 두 번 이상 강사 보수교육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2020년 단기 목표는 유튜브 인파워TV를 통해 더 많은 고객과 소통 하는 것, 인파워 강사충원으로 더 많은 콘텐츠로 여러분들을 만나는 것 입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