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수인 기자] “대면이든 비대면이든 통하는 한 가지! 당신은 그것을 가지고 있는가?” 저자는 오랜 기간 비즈니스 교육과 컨설팅을 해오면서 자신이 전한 솔루션과 노하우를 통해 놀라운 매출 성장과 수익을 얻은 이들을 보며 그 비법들을 전수하고자 이 책을 쓰게 되었다.

저서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부자의 말센스(위즈덤하우스, 2020)>에 소개된 실제 사례들을 보면 아주 사소한 차이가 성공과 실패를 가늠하는 큰 차이를 만들어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저자는 그것을 말센스라고 칭하는데 이는 어렵거나 복잡한 것이 아니다.

시장의 흐름을 예측하기 힘들고, 예상치 못한 사회적 이슈들이 돌출하고 있는 상황에서 말이 갖는 힘, 말센스는 더욱 중요해지고 있으며, 또한 접촉을 최소화하는 언택트 사회로 나아가는 현시점에서 말센스는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대면이든 비대면이든 당신의 경쟁력이 되어줄 주하효과의 비법을 실천하기만 하면 된다.

무엇을 먹는지가 그 사람을 말해준다고들 하지만 어떤 말을 어떻게 하는지를 보면 더욱 그 사람을 알 수 있다. 말에는 그 사람의 생각과 인품이 투영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우리는 말의 중요성을 쉽게 간과한다.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말센스는 타고나야만 하는 것이 아니다. 마치 근육을 키우듯 갈고닦아서 차근차근 길러 나갈 수 있다. 물론 배우기만 한다고 모든 사람이 다 좋아지는 것은 아니다. 배운 이후 실제 사용해서 자기 것으로 만드는 것은 각자의 몫이기 때문이다. 

저자 김주하 한국비즈니스협회 대표이다. 국가발전공헌대상 교육발전공로부문, 인재양성교육공헌상, 대한민국 행복 나눔 봉사대상을 수상하였고, MBC , 생방송 <오늘 아침>, SBS <화통> 등에 출연했으며, 삼성과 LG하우시스, 한글과컴퓨터, 웅진 등 다수 기업에 ‘매출 상승 컨설턴트’로 출강하고 있다.

학창 시절 오랜 아르바이트 경험에서 말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손님 반응이 달라지고 매출이 오르는 것을 몸소 체험하며 말과 몸짓, 태도, 눈빛의 중요함을 깨달았다. 대학 졸업 후 고려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과 예일대학교(MOOC) 경영대학원 협상전문가 과정을 밟으며 매출, 마케팅, 설득, 협상 등에서 말이 미치는 영향을 파고들었다.

긴 시간 말과 사람들의 반응을 깊이 있게 관찰하면서 많은 자료와 노하우를 쌓아왔다. 말센스를 높이면 매출뿐 아니라 좋은 사람들과 행복이 찾아온다는 사실을 수많은 사람에게 입증해낸 ‘주하효과’는 그 과정에서 탄생했고, 비즈니스 분야에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저서로 『끌리는 사람은 매출이 다르다』, 『끌리는 사람은 매출이 다르다: 실천편』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