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임석규 관장)은 5월 25일부터 10월 30일까지 ‘2020 원북 시민 독서 릴레이 및 SNS 홍보단’ 1,200명을 모집,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민도서관은 원북 릴레이도서를 매년 4월 원북원부산 선정도서 선포식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배부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행사 개최가 불투명한 상황이어서 독서 릴레이 및 SNS 홍보단 참가 신청을 한 시민들에게 직접 책을 보내 ‘원북 시민 독서 릴레이’를 진행한다.

5월 1일부터 시민도서관 홈페이지(www.siminlib.go.kr)-평생문화강좌-온라인신청을 통해 일반인 300명, 청소년(중‧고등학생) 300명, 초등학생 300명 등 총 900명을 모집한다.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청소년과 어린이는 부모의 대리 신청도 가능하다. 단, 본인 포함 5명 이상의 릴레이가 가능해야 한다.

참가자는 본인이 첫 주자가 되어 릴레이 대상자와 순서를 정한 뒤 원북도서를 읽은 후 도서 뒷면에 있는 릴레이지를 작성한 후 다음 주자에게 책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독서 릴레이를 진행하면 된다.

첫 주자는 10월 30일까지 마지막 주자의 릴레이지를 회수해 11월 15일까지 시민도서관 홈페이지-‘책으로 하나되는 부산’-‘원북원부산’-‘릴레이지 제출’에 등록하거나 팩스(810-8289)로 제출하면 된다. 시민도서관은 원북 SNS 홍보 참가자도 300명을 모집한다.

이들 참가자는 원북 도서를 읽은 후 자신의 SNS 계정에 독후감, 서평, 책 소개, 원북원부산 소개 글 등을 올리면 된다.

블로그를 활용할 경우 자신의 블로그에 원북 관련 홍보내용을 올린 후 부산교육청공공도서관블로그(부리부리) (https://blog.naver.com/withpenlib)를 이웃 추가하면 된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활용할 경우 자신의 SNS에 원북 관련 홍보내용을 올린 후 원북원부산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 .com/onebookonebusan),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onebookone busan), 트위터(https://twitter.com/onebookonebusan)에 친구추가(팔로우) 후 홍보완료 쪽지(DM) 보내기를 하면 된다.

시민도서관은 독서 릴레이와 SNS 홍보 참가자 중 우수 활동자 200명(독서 릴레이 150명, SNS 홍보 50명)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임석규 관장은“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시민들에게 가족, 이웃들과 소통하는 계기를 제공하고 원북을 널리 홍보 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