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과 사람
퍼스널 브랜딩 전문가 조연심의 <퍼스널 브랜딩에도 공식이 있다> 교보문고 이달의 신간 선정

[한국강사신문 김효석 기자] 개인브랜드 마케팅 전문가인 조연심 작가의 신간 ‘퍼스널 브랜딩에도 공식이 있다’가 출간됐다. 프리랜서로 성공하고 싶다면 이제 누구든  ’자기만의 문장’을 만들어야 한다. 이 책에서는 브랜드 전쟁에서 승리하는 촌철살인 자기소개법을 공개한다. 

브랜드 메이킹 전문가인 저자는 지난 10여 년간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퍼스널 브랜딩 컨설팅을 통해 기업과 개인이 자신을 설명하는 메시지를 정의하는 것이 영향력을 키우는 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한다. 남다른 성과를 얻고자 하는 것은 어느 영역에서 일하는 사람이든 갈망하는 것이다. 중요한 우선순위를 정하고 첫 번째 도미노 조각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그것을 제대로 한 번에 넘어뜨리는 것이 성공하는 길일 것이다.

성공하는 ‘브랜드’가 되려면 짧고 강력하게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메시지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말이다. 저자는 이를 ‘원샷 메시지’라고 정의하고 성공적인 브랜딩을 위해 창안한 공식을 전하고 있다.

저자가 본인을 소개하는 원샷 메시지는 다음과 같다.

“지식소통가로 당신의 브랜드가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코칭하여 세상을 움직이는 영향력의 중심에 가도록 돕는다.” 이 한 문장을 붙잡고 지금의 브랜드 전문가까지 올 수 있었다고 말한다. 

상품 과잉, 정보 과잉 시대에 구구절절한 자기소개, 미주알고주알 반복하는 서비스 자랑은 그만하자. 상대방의 뇌가 늘 피곤하기 때문이다. OO하면 당신이 떠오르도록 상대방의 뇌리에 파고드는 똑똑한 마케팅이 필요하다.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정의하고, “무엇을 할 것인지” 어필하고, “무엇을 줄 것인지” 약속하라!

기회는 오직 한 번뿐, 이제 ”원샷 마케팅”으로 당신의 가치를 증명하고 브랜드 무한 전쟁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당신의 역량과 강점은 짧지만 강한 한줄에서 꽃 핀다.

김효석 기자  pbcfm@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