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MAT MASTER에게 배우는 4MAT 강사과정_BASIC

4MAT 마스터 성준영 강사가 4MAT의 도구를 활용하여 ‘WHY’, ‘WHAT’, ‘HOW’, ‘IF’ 4가지 유형의 특징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한국강사신문 DB>

[한국강사신문 조창오 기자] 7월 18일 오전10시부터 오후6시까지 성남 서현동 신영팰리스 타워 폴앤마크 강의장에서 아시아에서 유일한 강의가 있었다.

4MAT은 교육학의 거장이자 뇌과학의 전문가인 버니스 맥카시(Bernice McCarthy)의 논문에 기반한 사고 진단 프로그램이다. 4MAT은 미국의 중앙정부와 교육부처는 물론 글로벌 기업에서 문제 해결과 창조 사고의 도구로 사용되어 왔고, 한국에서는 2013년부터 삼성을 비롯한 기업과 대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성준영 4MAT 마스터 강사는 “뇌는 2년을 주기로 새롭게 초기화되며, 특히 환경과 업무에 따라서 검사결과가 달라지게 된다”고 강조했다.

강사양성 기본과정과 실전과정은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강사양성과정은 세바시 홈페이지 (http://www.sebasi.co.kr)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성준영 4MAT 마스터 강사

한편, 성준영 강사는 교육 컨설팅 전문업체 폴앤마크 해외사업 및 영업팀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경영시뮬레이션 Marketpalce 한국화 컨설턴트를 맡고 있으며, ACT 교수법, 4MAT, 경영 시뮬레이션 Marketplace, Design Thinking 등의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 포스코, 카이스트, 한양대 등 다양한 기관과 대학에서 활발한 강연활동을 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