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교육전문가 오대교 대표(오대교수능연구소, ㈜모든에듀케이션 대표이사)가 ‘2020 대한민국 교육산업 대상’ 입시교육부문에서 3년 연속으로 수상했다.

교육산업 대상 선정위원회는 “교육인의 참된 가치 중 하나는 경험을 바탕으로 한 교육에 있다”며 “대한민국 청소년의 고민인 ‘입시’이라는 문턱에서 같은 고민을 겪던 경험에 비춰 오랜 시간 대입 및 수능 관련 콘텐츠를 연구해 온 그에게 주목할 만한 신념 어린 이야기가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이어 “수능 시험을 10회 응시했을 정도로 그는 자신이 마음먹은 일에 대한 남다른 의지와 통찰력이 있었다. 학생과 학부모의 입시 길잡이 역할에 있어서도 남다른 책임감이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면서 그가 겪은 과정에서 있었던 여러 경험담과 교육적 소신에 대한 이야기를 덧붙였다. 

오대교수능연구소는 대입 및 고입과 관련해 입시 교육 콘텐츠를 연구·개발·제공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입시교육기업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가 많다. 개인별 입시에 최적화 된 맞춤형 컨설팅 및 솔루션 제공, 교육정보를 활용한 자녀교육 플랜,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업체 파트너십 프로그램, 강연 및 세미나에 이르기까지 교육정보를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한국에서 우수성이 검증 된 입시교육 프로그램을 베트남을 비롯해 해외 진출까지 성공하면서, 사업 영역을 넓힌 오대교 대표는 “명문대학에 합격한 학생들의 실제 데이터로부터 만들어진 시기별 준비 비법, 입시전략·교육정보를 더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달하는 것을 목표하겠다.”고 말했으며, 현장에서 19년 차 활동을 하면서 강남엄마 섭외 1순위 입시·교육전문가, 수능 강연 1타 스타강사로 높은 인지도로 자리매김했다.

오대교수능연구소는 업계 최초로 사업체와 별도의 대입·수능연구소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등학교 전교과, 전학년 모의평가 19년 누적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구축된 자료를 바탕으로 고등학교 전교과, 전학년별 ‘30일 1등급 향상’ 프로그램을 개발했으며, 수능 출제 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6월, 9월 모의평가와 11월 수능 연계 출제 상관관계 분석 자료를 매년 발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 대표의 저서 <수능 만점, 30일 1등급 향상 절대 공부법>은 올해로 19년 차 대입 수능 강의를 하면서 수능 시험을 10회 응시, 전과목 만점, 전국 1등을 기록한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되었으며, 네이버 ‘책’ 공부법 부문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육군훈련소 공식 비치 도서로 선정되었다. <공부톡 인생톡>은 3개 국어로 번역되어 해외 정식 출간 되었을 정도로 폭넓은 활동을 전개 중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