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7회 마포나비 독서포럼 개최

<사진=엔터스코리아>

[한국강사신문 김민 기자] 오는 26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마포구 망원동 (주)엔터스코리아에서 ‘제57회 마포나비 독서포럼’이 개최된다.

이번 독서포럼에는 임헌수 작가가 참석하여 그의 저서 『스마트스토어 마케팅』을 주제로 저자 강연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엔터스코리아>

임 작가는 모바일 마케팅 캠퍼스 대표로, 모바일 비즈니스 및 마케팅 전략을 연구하고 컨설팅하는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톡부터 아마존까지’ 온라인 판매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는 ‘판매특공대’ 교육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네이버 쇼핑교육센터 공식 강사로 스토어팜으로 온라인 창업하는 방법을 강의한 경험이 있으며, 네이버 e-커머스드림 NSC, 카페24 창공연구소 카카오 통합 마케팅 강사, 트렌드헌터 교육팀장 등을 역임하며 다양한 온라인 창업 및 마케팅 교육을 진행해왔다. 저서로는 SNS마케팅 분야 베스트셀러인 『카카오스토리채널 마케팅』, 『인스타그램 마케팅』이 있다.

이번 강연에서 임 작가는 스마트스토어에서 10억 버는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스마트스토어는 지난해 신규 입점한 판매자만 1만 5천 명에 달할 정도로 뜨거운 시장이지만 고수익을 올리기란 그리 쉽지 않다. G마켓, 11번가, 옥션 등 여타의 오픈마켓과 비슷한 구조를 가졌지만 네이버에서 제공되는 쇼핑 영역인 만큼 최적화 기준 등이 다르기 때문이다. 때문에 어떻게 입점하고 고객 서비스를 해야 판매가 잘 이루어질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수만 명의 판매자들이 하고 있는 상황이다.

<사진=엔터스코리아>

이에 온라인 유통 20년차 전문가인 임 작가가 직접 나서 온라인 창업 성공전략을 소개하며 판매자들이 고민하는 문제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는 것이다. 스마트스토어 입점 전략을 시작으로, 아이템 분석 방법, 판매촉진방법,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제작 노하우 등 스마트스토어 창업을 위한 핵심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스토어를 기반으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밴드, 카카오플랫폼 등으로 채널을 확장하는 방법도 다룬다.

임 작가는 “소자본 창업, 1인 기업가의 꿈을 꾸며 온라인 시장에 문을 두드리는 많은 초보 셀러들은 물론이고, 매출 정체로 고민 중인 온라인 판매자들에게도 좋은 길라잡이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연 소감을 밝혔다.

이번 강연은 온라인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 초보 온라인 사업판매자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진출을 통해 매출 신장을 도모하는 기존 판매자들 모두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