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비상교육>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글로벌 교육 문화 기업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은 자사가 만든 교과서와 교재 디자인이 올해 이탈리아의 ‘A 디자인 어워드’(A’ Design Award & Competition 2020)에서 골드·실버·아이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A 디자인 어워드는 2010년부터 매년 제품·그래픽·건축·인테리어 등을 주제로 100개 이상의 분야에 해당하는 작품의 디자인 우수성과 아이디어를 평가해 시상하는 상으로, 이탈리아의 OMC Design Studios가 주관하고 유럽 및 국제 디자인 협회 등이 후원하고 있다.

올해 비상교육은 초등 자율학습서 <초등완자>, 진도 학습서 <한끝>, 초등 테마 독해서 <독해톡>, 초등 수학 교과서, 중고등 역사·한국사 교과서 등 총 다섯 개 품목을 출품해 전체 프로젝트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초등완자>는 교육 콘텐츠 디자인 부문, 초등 수학 교과서는 그래픽&비주얼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각각 골드를, 중고등 역사·한국사 교과서와 <한끝>은 그래픽&비주얼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실버를 수상했다. 그리고 <독해톡>은 그래픽&비주얼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아이언 위너에 올랐다.

특히, <초등완자>는 그래픽 모티프인 큐브 모양의 캐릭터를 표지 디자인, 본문의 개념을 구조화한 파워박스 학습법, 교재 속 페이퍼 토이 만들기에 적용해 소비자에게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 점을 인정받아 전년도 실버에 이어 올해 골드를 수상했다.

중고등 역사·한국사 교과서는 일반적으로 유물이나 역사적 사료를 디자인 모티프로 활용하는 흐름과 달리, ‘역사와 만난다’라는 콘셉트 아래 서정적인 일러스트로 역사의 발자취를 느끼는 모습과 시공간을 초월한 만남의 의미를 표현해 고정관념을 깼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재훈 비상교육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연구소 책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비상의 디자인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매우 영광스럽다”라며 “학생들이 콘텐츠를 접하기 전 디자인에서부터 친근함과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학습자의 경험을 기반으로 학습에 용이하고 효과적인 디자인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비상교육은 1997년 12월 학습교재 출판 및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 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비유와상징으로 창립한 뒤 2002년 1월 (주)비유와상징으로 법인전환하였다. 같은 해 12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의 기업부설연구소 인정서를 취득하였으며, 2006년 7월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비상언어논술대치학원을 개설하였다. 2008년 6월 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하였고, 2009년 4월 지금의 상호로 변경하였으며, 2010년 7월 초등학생 이러닝 서비스 '아이수박씨닷컴'을 개설하였다. 2011년 1월 기숙형 입시학원 (주)스타강사연합을 계열회사에 편입하고 10월에 초등학생 학부모를 위한 교육정보 커뮤니티 '맘앤톡'을 개설하였으며, 2012년 2월 디지털교과서업체 'ESL에듀'를 인수하였다. 2018년 비상키즈를 흡수합병하였다.

주요 사업은 중고등학교 교과서 발행, 초등·중등·고등학교 학습교재 출판,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 학력평가 및 컨설팅 등이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주)비상캠퍼스, (주)비상ESL, (주)비상교평, (주)비상교과서, (주)스타강사연합이 있다.※ 참고자료 : 두산백과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